목록2025/02/20 (10)
DDOLK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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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보다 앞서 고령화 문제를 고민해온 선진국들의 시니어들은 어떤 모습으로 살고 있을까?정책적, 문화적, 관계적 뒷받침을 통해 시니어들의 행복을 추구하고, 더 나은 삶을 고민하는 선진국들의 모습들을 살펴봤다.Story 1. 독일: 독일 시니어들 온라인 소통 활발, SNS보다 정보성 웹사이트 선호Story 2. 미국: 병원 가기 어려운 치매 환자에 재택 카운슬링·테라피 서비스가 큰 도움Story 3. 일본: 고령자 재취업 새로운 실험, '모자이크형 취업' 뜬다Story 4. 호주: 은퇴 연령 점점 높아져, 지금 20세는 70세까지 일할 수도베이비붐 세대의 대량 퇴직이 본격화하고 있는 요즘, 건강한 장년층 이른바 ‘액티브 시니어’를 중심으로 은퇴 이후 사회 참여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은퇴 후 재취업을 비롯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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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전쟁 배경: 유럽 내 안보질서를 둘러싼 러시아와 서방국가 간 갈등 및 산업·자원 등 경제적 이해관계에서 비롯러시아에게는 안보 측면, 서방에게는 러시아 견제 측면에서 우크라이나는 지리적으로 중요한 전략적 요충지우크라이나 독립 이후에도 지속된 러시아의 영향력 행사와 우크라이나의 NATO 가입 견제우크라이나가 보유한 핵심 광물의 높은 경제적 가치종전 논의: 트럼프 대통령 취임과 전쟁 지속 지지 여론 급감트럼프 대통령의 종전 협상 시도 지속유럽 내 우크라이나 지원 여론 분열 및 우크라이나 국민의 전쟁 피로감 증가II. 우크라이나 전후 재건사업재건사업 논의 동향국제사회는 2022~2024년 3차례 진행된 Ukraine Recovery Conference(URC)에서 재건 방향과 과제 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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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 콘텐츠 인기와 MZ세대 소비 트렌드 확산으로 빠르게 성장독자적인 IP 콘텐츠, 개성 있는 소비자 분석 전략이 시장 선점의 핵심포인트‘굿즈(谷子)’는 영어 ‘goods’의 음역에서 유래한 단어로,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 아이돌 등 콘텐츠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파생된 제품을 의미한다. 이러한 굿즈는 포스터, 포토카드, 키링, 피규어, 인형 등으로 제작되며 크기가 작고 대부분 비교적 저렴한 재료로 제작된다. 과거에는 주로 아이돌 팬덤 중심의 비주류 문화였지만, 최근 중국에서는 전문 매장 ‘굿즈점(谷子店)’이 등장하고, ‘굿즈를 먹는다’라는 의미인 신조어 ‘츠구(吃谷)’가 등장할 만큼 ‘굿즈 경제(谷子经济)’가 새로운 시장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시장현황굿즈 경제는 콘텐츠 창작·유통·판매를 모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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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관세 이슈 속 무역경쟁·자유무역 확대·CO2 배출 규제·전기차 전환·중국 기업 공략 강화·배터리생산 및 전고체 배터리 개발우리 기업, 신모델 출시·가격 대비 품질 경쟁력·기술혁신·공급망 다변화 등으로 돌파구 모색 필요독일 자동차 산업계, 사면초가 속 힘든 한 해 예상2025년 자동차 산업계가 또 다른 어려운 한 해를 맞이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일부 전문가들은 퍼펙트 스톰(Perfect Storm)*을 우려하고 있다. 특히 독일 자동차 부품 공급기업은 2025년에 힘든 한 해를 예상한다. 자동차 산업 경기가 개선될 기미가 보이지 않으며, 업계에 대한 압박은 여전히 높고, 특히 중소기업은 낮은 마진으로 인해 파산 위기에 처해 있다. 실제로 유럽 자동차 부품 공급기업협회(CLEPA)의 회원 중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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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애슬레저 시장 성장과 함께 전통적인 스포츠웨어 시장에서 애슬레저 침투율 지속 확대중소비자 수요 다양화,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 증대, 혁신적인 브랜드 마케팅 전략 등에 따라 중국 애슬레저 시장 빠르게 성장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건강과 편안함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수요가 현저히 증가했다. 이에 따라 운동복의 기능과 일상복의 편안함을 동시에 겸비한 애슬레저 의류가 인기를 얻으며 새로운 주류로 급부상하고 있다.애슬레저 시장 급성장 중iiMedia Research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스포츠웨어(운동화 및 의류) 시장 규모는 2020년 3150억 위안에서 2024년 5424억 위안으로 급증했으며, 4년간 연평균 성장률(CAGR, Compound Annual Growth Rate)은 14.6%에 달해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