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5/02/02 (5)
DDOLKONG
과민한 사람 (HSP) 테스트"과민한 사람"(HSP)이라는 용어는 뇌가 다른 사람들보다 감각 정보를 더 깊게 처리하여, 결과적으로 과도한 자극을 받고 압도당하는 개인을 일컫습니다. 이 신경학적 특성은 일반 인구의 15-20 %에 해당하는 것으로 추정되지만, 일반적으로 오해를 사고 대개 수줍음, 억제된 사람 또는 내향적인 사람으로 잘못 해석되곤 합니다. 본 과민한 사람 테스트는 심리학자 Elaine Aron이 개발한 이 구조물에 대한 과학적 연구를 기반으로 합니다.https://www.idrlabs.com/kr/highly-sensitive-person/test.php 과민한 사람 (HSP) 테스트심리학자 Elaine Aron의 연구에 기반한 이 테스트는 당신이 과민한 사람(HSP)에 해당되는지에 대한 여..
1월 수출 전년比 10% 감소… 무역수지도 20개월 만에 적자전환수출 16개월 만에 마이너스 전환15대 품목 중 반도체·컴퓨터만 수출 증가車 20%, 석유제품 30% 수출 빠져지난달 수출이 전년 동월 대비 10% 감소했다. 설 연휴에 임시공휴일까지 더해지며 조업일수가 전년 동월 대비 4일 적은 게 수출 감소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품목별로는 15대 주력 수출품목 중 반도체·컴퓨터SSD 등 IT 분야 2개 품목 수출이 증가했다.최대 수출품목인 반도체 수출액은 101억3000만달러(+8.1%)로 역대 1월 중 2위 실적(1위 : 2022년 108억달러)을 기록했다. 반도체 수출은 15개월 연속 플러스 및 9개월 연속 수출액 100억달러 돌파 흐름을 이어갔다.컴퓨터SSD 수출도 두 자릿수(14.8%) 증가한 8..
[전병서 칼럼] 중국 AI "싼게 일 냈다”, “변방이 중심된다” 그 전모와 전망- 저장성 수학영재 량원펑, 40세에 세계 흔들다- 속도의 중국...창업 10년차 샘 올트만 vs. 2년차 량- 의외의 일격에 절도 및 데이터 불법수집 혐의 쏟아져- 폐쇄(오픈AI)와 개방(DeepSeek)의 싸움, 누가 이길까http://www.firenzedt.com/news/articleView.html?idxno=31179 [전병서 칼럼] 중국 AI "싼게 일 냈다”, “변방이 중심된다” 그 전모와 전망설 연휴 최고의 글로벌 이슈인 DeepSeek. 어제 박영선 전 장관의 글에 이어 두번째를 소개한다. 전병서 필자가 처음 보내온 제목은 '중국토종 AI, DeepSeek의 진주만 공습'이었다. 진주만이라! 84년 전ww..
자동차 부품 재제조 시장, 2031년까지 9.3% 고성장 – 순환경제 확산의 주역전기차 배터리 재활용,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의 핵심2025년, 트럼프 대통령의 2기 행정부는 '메이드 인 아메리카(Made in America)'를 앞세운 제조업 육성 정책으로 미국 경제 재건의 깃발을 올렸다. 이로써 보호무역주의와 제조업의 부흥을 목표로 한 정책이 산업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경제적 재편을 지속 가능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새로운 과제가 있다. 바로 경제 성장을 이루면서도 환경적 부담을 최소화하는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는 점이다.미국 제조업의 대표 산업인 자동차 부문은 이 과제의 최전선에 있다. 미국 환경보호청(EPA)의 자료에 따르면, 매년 미국에서 약 1천만 대의 차량이 폐차되며, 75%..
영국은 요식업 창업을 고려하는 기업에게 도전해볼만한 가치가 있는 시장영국에 한국의 공간들을 심는 최재일 대표의 요식업 성공기부지의 라이선스나 등록 건축물 규제 등 법적 요건 준수 필수영국은 세계적인 관광 도시인 런던을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온 이주민들로 인해 다양한 국가의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이다. 실제로 영국은 미슐랭 등재 식당 수 185개로 전 세계 7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요리사를 배출한 수준급 요리 학교 웨스트킹(Westminster Kingsway college) 등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런던은 명실공히 다문화 도시로 자리 잡았으며, 최근에는 한식의 인기도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한식당 수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런던에만 약 200개의 한식당이 운영되고 있으며, 한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