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5/01/06 (6)
DDOLKONG
앞으로 더더욱 사람들이 신축만 찾을 겁니다 | 이상우 인베이드투자자문 대표 [신과대화]https://youtu.be/TzZWmQcwKko?si=Xb_2l5zg3N4glIde머스크 위성 스타링크의 비밀은 바로 레이저입니다 (스페이스빔 강원석 박사)https://youtu.be/uE_ALLDlH3Y?si=uzghA7wqzfeGbFBJ[하이라이트] 100kg → 75kg, 비만약 더 세집니다 (서울대병원 내분비대사내과 조영민 교수)https://youtu.be/UtMe2hqtZYo?si=J4gPZVDyiKLxAhRJ
한국 반도체 수출, 중국 의존 낮아지고 미국·타이완 비중 커져최근 대중국 반도체 수출 의존도가 낮아지고 미국, 타이완, 베트남으로 수출 비중이 증가하는 등 한국의 반도체 수출 지형도가 크게 바뀐 거로 나타났습니다.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2024년 반도체 수출액은 1,419억 달러로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습니다.우선 중국, 홍콩을 합친 비중은 2020년 61.1%에서 지난해 1~11월 51.7%로 9%p 이상 낮아졌습니다.특히 타이완 수출 비중은 2020년 6.4%에 그쳤지만 2024년에는 14.5%로 급상승했습니다.이는 SK하이닉스의 엔비디아향 HBM 판매액이 많이 증가한 데 따른 영향이 컸습니다. 통계상 SK하이닉스의 HBM 공급은 미국 수출이 아닌 중간 제조 기지인 대만 수출로 잡힙니다..
“이제 용적률도 사고 판다고?”...정부 용적률 거래제 활성화용적률 끌어 쓰는 ‘결합건축제도’ 요건 완화서울시도 상반기 용적률 거래 시범 사업 추진국토교통부가 규제 때문에 사용하지 못한 용적률을 다른 지역이나 건물에 팔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결합건축제도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결합건축제도는 ‘용적거래제도(TDR)’의 초기 모델이다. 서울시는 올 상반기에 용적률 거래제 시범 사업을 도입하는 방안까지 추진하고 있다.https://n.news.naver.com/article/024/0000094070GTX ‘약발’ 예전만 못하네…“매수 문의 전화는 많은데 급매만 나가요” [부동산360]GTX-A 운정중앙~서울역 구간 개통“집값 상승 기대에도…매수자는 관망세”“2028년 전 구간 개통돼야 호재로 작용..
한류, K 브랜드 인식제고로 프리미엄 K-화장품의 인기 날로 더해져라오스의 경제 발전과 중산층 증가최근, 라오스 경제는 곳곳에서 도로, 복합시설 등의 건설공사가 활발히 이뤄지며 어느 때보다 역동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관광, 물류, 전력 분야에 대한 투자와 개발을 발판 삼아 꾸준히 경제 성장을 기록했으며, ADB 경제전망보고서는 2024년 라오스 경제성장률을 지난해보다 0.3%p 높은 4%로 예상하고 있다. 철도 터미널, 물류단지 등을 건설해 내륙 국가라는 지리적 약점을 극복하고 아세안의 중심 국가로 도약하려는 시도가 긍정적으로 작동하고 있다. 경제 성장과 함께 라오스 내 중산층 규모도 커지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안정적인 경제 성장과 더불어 도시화가 진행됨에 따라 노동자들의 평균 임금이 상승..
유럽 물류 강국 독일, 자동화 솔루션으로 혁신 선도물류 로봇의 활용을 통해 기업의 생산성을 제고하는 독일글로벌 트렌드: 이동령 로봇 활용 부상물류 자동화의 핵심에는 물류 로봇이 자리해 있다. 물류 로봇은 서비스 로봇의 일종으로, 가정용이 아닌 서비스 로봇, 즉 전문 서비스 로봇 중 물류에 쓰이는 로봇을 가리킨다.국제로봇연맹(IFR)은 인력 부족, 제조업 리쇼어링 등 세계적인 흐름에 따라 운송 및 물류 분야의 로봇 활용이 빠르게 확대되는 추세라고 밝혔다. IFR 연례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에 판매된 전문 서비스 로봇의 50% 이상이 운송 및 물류 로봇이며, 그해 운송 및 물류 로봇 판매는 지난해 대비 35% 증가해 11만3000대에 달했다.이동형 로봇이 기존 생산 분야에서 물류 분야로 활용 범위를 넓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