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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네빵집 신화' 성심당 재료 듬뿍 넣고 싸게 팔아 K뷰티 주도한 인디 브랜드 광고 줄이고 효능에 집중 나이키 등 일부 주류 브랜드 혁신 없이 가격만 올려 역풍 대전의 ‘동네 빵집’ 성심당은 지난해 매출 1200억원을 넘겼다. 대전에서만 딱 네 곳의 빵집을 운영해 거둔 성과다. 아니, 성과라고 하기엔 너무 작은 느낌이다. 동네 빵집의 ‘전설’, ‘신화’로 불려도 손색이 없겠다. 그런데 이상하지 않은가. 성심당은 1956년 문을 열었다. 70년 가까이 된 ‘노포’인데 최근 몇 년 새 급격히 매출이 늘었다. 크게 달라진 것도 없다. 매장을 더 늘린 것도, 신메뉴로 대박을 터뜨린 것도 아니다. 성심당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튀김소보로가 나온 건 1981년이다. 예전에 임영진 성심당 대표에게 이유를 물었더니 “사..
직장인 이모(55)씨는 요즘 홀어머니 부양으로 고민이 많다. 연로한 모친이 지난해 가을부터 입원과 퇴원을 반복하면서 병원비 부담이 커졌기 때문이다. 이씨의 어머니는 현재 거주하는 서울 아파트 한 채를 제외하곤 마땅한 수입이 없다. 더욱이 모친은 30년 가까이 살아온 집과 동네를 떠나기를 원치 않아 집을 정리하기도 쉽지 않다. 이씨는 “요즘 서울 아파트는 한 채만 물려받아도 상속세를 낼 수 있다는 얘기에 걱정이 많다”며 “간호비 등을 위해 빚을 내면, 주택을 상속 받을 때 공제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다”고 말했다. 최근 서울 중심으로 아파트값이 급등하면서 상속세를 고민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현재 상속세 체계에선 일괄공제(5억원)와 배우자공제(5억원)를 활용해도 집값이 10억원 이상이면 상속세를 내야 한다..
목차 Ⅰ. 비셰그라드 4개국(V4) 경제·산업 현황 Ⅱ. 한-V4 경제협력 및 교역 현황 Ⅲ. 對 비셰그라드 4개국(V4) 수출 유망품목 Ⅳ. 결론 및 시사점 폴란드, 헝가리, 체코, 슬로바키아 등 비셰그라드 4개국(V4)은 EU 가입 이후 수출주도형 경제성장을 통해 유럽 제조업의 거점으로 성장했다. 유럽 중·동부 지역의 물류 중심지에 위치한 V4 국가들은 낮은 법인세와 양질의 노동력 등을 기반으로 자동차, 배터리, 가전 분야를 중심으로 글로벌 기업의 생산기지를 적극적으로 유치하며 빠르게 산업화를 달성한 것이 특징적이다. 한-V4 경제협력도 2015년 이후 두 차례의 한-V4 정상회담과 UN총회, NATO 회의 등을 계기로 상품무역 뿐만 아니라 신산업, 원전, 방산 등으로 의제가 확대되고 있다. 2010..
과학기술정책연구원은 푸드테크 산업의 혁신 패턴 및 정책적 이슈를 분석한 보고서를 발표하였다. - 연구목적 · 대체식품 분야의 기술혁신 패턴을 분석하고 정책적 이슈를 발굴함으로써 국내 기업의 전략 및 정부 지원정책에 함의를 제공하고자 함 - 주요내용 · 기술혁신 방식, 혁신원천, 혁신주체, 기술혁신 기회, 수요구조 등 공통 특징 분석, 융합산업으로서의 기술혁신 특성 파악 · 국내 푸드테크 산업의 기술력, 제도적 애로사항, 진입장벽, 혁신 수용성 등 현황 파악 - 정책대안 · 제도, 기술, 조직의 상호관계 측면에서 발전 전략 수립 · 대체식품 분야의 특징을 고려한 정책적 지원 설계, 정부 부처 간 협력 및 유기적 연결 필요 https://eiec.kdi.re.kr/policy/domesticView.do?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