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5/03/30 (7)
DDOLKONG

주가 반토막에도 "팔지 마라"…밤9시 전직원에 '신신당부' [백수전의 '테슬람이 간다']머스크, 예고없이 라이브 회의… 직접 1시간 PT불매운동·판매부진에 주가 뚝, 주주 달래기 나서“내년 누적차량 1000만대 완전자율주행 이뤄일반차보다 10배 유용… 주식 꼭 들고 있어라로봇 옵티머스 라인 첫 가동, 올해 5000대 생산전기 제트기 개발에도 흥미있지만 여력 없어테슬라 새 비전,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한 풍요”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5112361"삥뜯는 그림 그려줘"…'장안의 화제' 챗GPT 4컷 만화, 그려봤더니챗GPT 4컷만화 유행에 유료결제 ↑…AI 생태계 '흔들'https://n.news.naver.com/article/008/0005172719“이젠 ..
글로벌 바이오헬스산업 동향 Vol.543(2025.03.24)- Global Bio-Health Industry Trend◈ 의료서비스- 아시아 의료관광 시장 급성장, 핵심 거점으로 중국·말레이시아·태국·싱가포르 부상- 중국 충칭 하이푸 병원, 세계 최초 5G 원격 초음파 종양 수술 시행- 캐나다 보건부, 예방의료 지침 개정 위해 태스크포스 활동 일시 중단- 핑안헬스, 24시간 의료 상담 제공하는 AI 기반 디지털 닥터서비스 핑안 신이 출시- 인도 잠무·카슈미르 장관, 지역 의료인프라 강화 위해 HCIP 예산안 발표- 브이씨 헬스, 미국 공공 부문 원격의료 플랫폼 계약 채결 통해 정신건강서비스 강화- 일본 오사카, 바이오 산업 지속가능성 모색 위해 ‘바이오이코노미 허브 재팬 2025’ 개최- 태국 보건부..

도시화, 1인 가구 증가 등에 따라 2026년 시장규모 1조 위안 돌파 예상눈과 입을 자극하는 다양한 맛과 디자인, 1인 가정을 고려한 소포장 제품 등 인기중국 간편식품 시장 현황중국 간편식품 시장은 최근 몇 년 동안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됐다. iiMedia Research(艾媒咨询) 데이터에 따르면, 2023년 중국 간편식 시장 규모는 6736억 위안에 달했다. 또한, 2026년에는 1조 위안을 돌파해, 2021년 대비 5년 만에 시장이 두 배 이상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이는 최근 중국의 빠른 도시화에 따른 소비자들의 생활 패턴 변화와 관계있다. 중국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도시 상주인구 비율은 2010년 49.9%에서 2024년 67%로 14년 사이 17% 포인트 증가했고, 도시 인구도 2010..

韓 주류업체, 기회 커지는 일본 주류시장 주시할 필요무알코올, 저도수 RTD 시장 확대, RCEP 관세혜택, 4차 한류 붐 등 우리 기업에게 유리한 환경 조성① 건강, ② 맛, ③ 디자인, ④ 단계적 접근, ⑤ 한류, ⑥ RCEP 활용 가격경쟁력 확보 등이 진출전략의 핵심일본 주류 시장은 1999년 주류 유통량이 정점을 찍은 뒤, 지난 20여 년간 인구 감소와 음주 문화 변화로 인해 줄곧 축소됐다. 하지만 전체 시장이 축소되는 상황에서도 무알코올 음료와 RTD* 제품 등 특정 섹터는 빠르게 성장하며 일본 주류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에는 일본 내 4차 한류 열풍, 한일 간 RCEP(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의 체결과 발효에 힘입어 한국 주류기업의 일본 시장 진출 기회가 넓어지고 있어 ..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른 '먹으면서 하는 단식'한국산 제품도 최근 주목받으며 일본시장 진출 기회 확대최근 일본 식품 시장에서는 기능성 성분을 첨가하거나 강화한 다양한 건강식품의 인기가 급증하고 있다. 이러한 건강식품은 통신 판매뿐 아니라 약국과 편의점 등 다양한 유통 경로를 통해 판매되며, 바쁜 현대인의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다. 제품 종류도 더욱 세분화되는 추세다. 대표적으로 단백질을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고단백질 식품과 당류 섭취를 줄이면서도 맛을 유지한 저당 식품, 간편하게 영양을 보충하는 영양 조정 식품 등이 주목받고 있다.특히 코로나19 이후 외부 활동과 운동 기회가 감소하면서, 일본 소비자들은 식습관 조절을 통한 건강 관리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다. 특히 체질 개선과 건강 유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