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OLKONG
인생은 선물이다 본문
- 겸손은 내가 늘 과분한 대접을 받고 있다고 여기고, 교만은 내가 늘 미흡한 대접을 받고 있다고 여깁니다. 그래서 겸손은 미안한 마음이고 교만은 서운한 마음입니다.
- 그사람이 나를 그렇게 대하는 것이야 어쩔 수가 없지만, 나를 그렇게 대하는 그 사람에 대한 반응은 내 마음에 달렸습니다. 내 마음이 나를 좌우하지 그 사람이 나를 좌우하지 않습니다.
- 사람이 바뀌어야 세상이 바뀝니다. 사람이 그대로인데 어떻게 세상이 바뀝니까. 바뀌지 않은 사람은 새 세상이 와도 그 세상 예전대로 되돌려 놓습니다. 바뀐 사람들로 세상이 바뀝니다.
- 나를 힘들게 하는 사람이 없는 곳은 없습니다. 내가 반드시 치르고 건너야 할 시험이기 때문입니다. 힘들다고 피하면 똑같은 사람 또 나타납니다. 언제까지? 내가 그 사람에게서 자유할 때까지, 그리고 감사할 때까지...
- 행복은 기억해야 할 것을 기억하고 기억하지 말아야 할 것을 기억하지 않는 삶입니다. 불행은 기억해야 할 것을 잊어버리고 기억하지 말아야 할 것을 기억하는 삶입니다. 두 가지의 분별이 삶의 지혜입니다.
- 능력 있는 사람에게 일을 맡깁니다.
믿음직한 사람에게 더 큰 일을 맡깁니다.
지혜로운 사람에게 가장 큰 일을 맡깁니다.
어떤 일을 맡고 계세요?
- 문이 하나 닫히면 다른 문이 열립니다. 인생의 모든 문이 닫히는 법은 없습니다. '문은 없다', '문은 열리지 않는다'는 편견을 지닌 사람은 문을 열어보지 못한 채 복도에서 일생을 마칩니다.
- 꿈이 있으면 모든 어려움은 과정입니다. 꿈이 없으면 모든 고난은 불운입니다. 내가 불행하다고 느끼는 것은 고난보다 더 큰 꿈이 없어서입니다.
- 누구에게나 기회는 오지만 누구나 준비하지 않습니다. 기회를 바란다면 기회가 온 것처럼 준비하면 됩니다. 기회는 언제나 준비가 먼저입니다.
- 죽음이 기억되면 죽어도 산 것이고, 삶이 잊혀지면 살아도 죽은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