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OLKONG
사례로 이해하는 중국 소비 트렌드 본문
목차
서문 변화 속에 기회를 찾다
Part 1. 소비자
[가치변화]
이성소비|중국 소비시장을 관통하는 가성비(價性比)와 가심비(價心比) 공략
자아실현|나를 위한 소비, 나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제품을 원하다
여성경제|새로운 시대, 여성소비자를 사로 잡는 방법
남성경제|피부를 가꾸는 남성의 세심한 니즈에 맞춘 전략
[사회구조 변화]
실버경제|내 나이가 어때서, 왕성한 성장세의 중국 실버경제
애국소비|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거침없이 부는 애국소비 열풍
맘코노미|출생인구 최저 기록 중에도 중국 유아용품 시장은 성수기?
Part 2. 기술
[디지털 확장]
AI형 소비|온라인 소비에 녹아드는 인공지능 서비스 82
디지털 의료|디지털 헬스케어, 중국 의료서비스 시장의 바로미터
Part 3. 품목
[녹색소비]
건강 우선주의|건강한 삶을 위한 헬스케어 열풍, 수면케어와 이너뷰티
식품의 진화|식물성 단백질 음료 시장이 전하는 메시지
그린슈머|화장품, 식품, 물류까지 ‘녹색’을 입는다
Part 4. 유통방식
상품을 넘어선 서비스 향유
구독경제|중국 구독경제를 탐독하다
중고유통 서비스|‘꿩먹고 알먹는’ 중고 거래가 뜨고 있다
유통 개념의 확장|신개념 유통망으로 급부상하는 특가마트
오프라인 유통의 부활|뒤바뀌는 화장품 편집숍 판도를 읽다
Part 5. 지역
[홍콩]
전자상거래 소비 방식의 확산|오프라인 성지 홍콩에서 떠오르는 전자상거래 시장
[대만]
외식문화 변화와 반려동물 시장의 성장|알고 보면 한류의 원조 대만, K-Food와 K-Pet이 보여주는 가능성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