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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OLKONG

실손보험 믿고 비급여 과잉진료 못하게…본인부담 확 올린다(종합)/ 하루가 멀다하고 폭증하는 '역대급' 독감…4주前보다 13.7배↑/ 트럼프 취임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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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손보험 믿고 비급여 과잉진료 못하게…본인부담 확 올린다(종합)/ 하루가 멀다하고 폭증하는 '역대급' 독감…4주前보다 13.7배↑/ 트럼프 취임

DDOL KONG 2025. 1. 10. 02:00

실손보험 믿고 비급여 과잉진료 못하게…본인부담 확 올린다(종합)

불필요 비중증·비급여→관리급여 전환…본인부담 90∼95%, 병행진료 급여도 제한
5세대 실손 '중증에 집중'…보험료 최대 50% 내외 인하 기대
병원서 "실손 있으세요" 질문 금지 검토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5151733




하루가 멀다하고 폭증하는 '역대급' 독감…4주前보다 13.7배↑

일주일새 1.4배↑, 아동·청소년층 주도…8년 만에 연일 최고치
"1∼2주 후 정점 지날 듯"…코로나19·RSV 등 여타 감염병도 '주의'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5151798




트럼프 취임 코앞 글로벌 국채시장 매도세…미국 20년물 5% 찍어

주요국 국채금리 올라…미국 10년물 금리는 4.73%
크루그먼, 트럼프 정책 겨냥해 "광기 프리미엄"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5150540




젠슨 황 "새 GPU에 삼성 메모리도 탑재"…전날 발언 정정(종합)

전날 "삼성과 SK, 그래픽 메모리 없는 것으로 아는데"…하루 만에 발언 정정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5150013




"美, AI칩 수출통제 전세계로 확대…한국 등 동맹은 예외"(종합)

블룸버그 "동맹은 미국산 반도체 제한없이 구매…적대국은 금지"
"대부분 국가에 구매 가능 상한…보안·인권 기준 따르면 더 많이 허용"
엔비디아 "AI칩 남용 위험 줄이기보다 美 리더십 위협할 것" 반발

블룸버그에 따르면 한국, 일본, 대만 등 아시아 동맹과 영국, 프랑스, 독일, 캐나다 등 주요 서방국이 여기에 포함된다.
적대국들은 미국산 반도체 수입이 실질적으로 막히게 된다.
중국, 러시아, 북한, 이란, 베네수엘라, 쿠바, 벨라루스, 이라크, 시리아 등이 해당된다.
이번 수출규제는 이르면 오는 10일 발표될 수 있다.
엔비디아는 블룸버그에 보낸 성명에서 "세계 대부분에 대한 수출을 제한하는 막판 규정은 (AI 반도체) 남용 위험을 줄이기는커녕 경제 성장과 미국의 리더십을 위협하는 중대한 정책 전환이 될 것"이라며 반발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도 회원사인 미국반도체산업협회(SIA)도 지난 6일 성명에서 바이든 행정부가 업계 의견 수렴 없이 미국 반도체 산업 경쟁력을 약화할 수 있는 규제를 만들었다고 지적하고서 규제의 "전례없는 범위와 복잡함"에 깊은 우려를 표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5149881




현대차그룹, 올해 국내에 24.3조원 투자한다…역대 최대(종합)

작년 집행 대비 3조9천억원 많아…위기 극복 본거지로 국내 선택
R&D 11.5조·경상투자 12조 등…전동화·SDV 등 미래기술 확보 중점

금액별로는 연구개발(R&D)에 11조5천억원, 경상 투자에 12조원, 전략 투자에 8천억원을 각각 투입한다.
먼저 연구개발 투자는 제품 경쟁력 향상, 전동화,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SDV), 수소 제품 및 원천기술 개발 등 미래 역량 확보를 위해 사용된다.
현대차그룹은 하이브리드 모델과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 주행거리 연장형 자동차(EREV) 등으로 캐즘(Chasm·일시적 수요 정체)에 따른 전기차 수요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2030년 총 21개 모델의 전기차 라인업을 구축할 예정이고, 기아는 2027년까지 목적기반모빌리티(PBV)를 포함해 15개 모델의 전기차 라인업을 갖춘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5149974




"전기차 못 팔면 벌금 수백억"… 유럽 규제에 비상 걸린 車 제조사들

올해 더 깐깐해진 EU 배출가스 규제… 작년 대비 20% 줄여야
전기차 판매 늘려야… 배출가스 초과시 그램당 14만원 벌금
테슬라, 볼보에 '탄소 크레딧' 구매 후 동맹 맺는 글로벌 업체들
유럽 전기차 할인 경쟁 심화될 듯… 현대차 선택도 '주목'

배출 가스 규제로 인한 유럽 시장 내 제조사 간 경쟁은 앞으로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벌금을 피하려 연합에 들어갔다 하더라도 초과한 탄소배출량이 많으면 테슬라나 지리그룹에 지불하는 비용도 늘어난다. 근본적으로 배출가스 규제를 피하려면 내연기관 판매는 줄이고, 전기차를 많이 파는 게 정답이다. 강화된 기준에 근거하면 올해 배출가스 규제를 맞추기 위해선 전체 판매량의 최소 5분의 1이 전기차여야 한다.
이에 따라 '제 살 깎아먹기'의 형국이 될 지라도 전기차 가격을 할인하는 제조사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유럽 대부분 국가에서 전기차 보조금이 줄고 있거나 폐지된 만큼 소비자들이 내연기관차보다 전기차를 매력적으로 느끼기 위해서는 결국 제조사의 자체 할인이 불가피하다.
유럽 배출가스 규제에서 가장 불리한 입장인 폭스바겐의 경우 이미 지난해 독일에서 전기 소형차 'ID3'의 가격을 3만유로(약 4520만원) 이하로 낮춘 바 있다. 또 최근 르노그룹 산하 브랜드인 다치아는 프랑스에서 저가형 스프링 전기차의 가격을 2000유로 인하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전기차 가격 경쟁을 불러온 테슬라의 경우 전기차 판매 경쟁이 치열해지면 언제든 가격을 낮출 가능성이 있다.
이항구 전 자동차융합기술원장은 "유럽연합은 배출가스 규제가 그동안 유럽에서의 탄소배출을 줄이는데 큰 효과가 있었다고 믿고 있고, 앞으로 더욱 강화될 일만 남았지만 막상 준비된 제조사는 거의 없다"며 "현재 탄소배출량 뿐 아니라 앞으로 수년 내 '유로7'이 시행되면 타이어, 부품에서 발생하는 오염물질까지 규제 범위에 포함된다. 현대차·기아의 존속을 위해 정부의 적극적인 컨설팅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119/0002911962




"요즘 누가 마트 가요?"…돈 많은 5060 열광하더니 결국

온라인 쇼핑에 꽂힌 5060…소비 '큰손'으로
서울 중장년 트렌드 분석
5년 새 소비액 50% 이상 급증
50·60대 초반 증가율 더 높아
40대는 허리띠 졸라매며 위축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5080374




"새해 또 올랐네" 에르메스 이어 샤넬도 줄줄이 가격 인상

"제품별 추가 인상 가능성도"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5080286




젠슨 황 한마디에 주가 '급락'…양자컴 대표 입 열었다

젠슨황 발언에 관련 양자 컴퓨팅 주 일제히 폭락
앨런 디웨이브 퀀텀 CEO "양자컴퓨터 상용화는 바로 '지금'"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5080212




"결국 3년 흑자도 끝났다"…'K배터리 대장' LG엔솔의 눈물

작년 4분기 영업적자 2255억
세액공제 제외 땐 6028억 손실
삼성SDI·SK온도 캐즘 직격탄
올 업황 비관적…비상경영 체제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5080329




삼성·LG도 속수무책…中 로봇청소기 '역대급 기술' 뭐길래 [영상]

로보락, 작년 '로청' 점유율 40%대
삼성·LG 신제품 출시에도 선두 유지
中 브랜드들, '세계 최초' 신작 예고
1~2월 중 중국 업체 신제품 쏟아져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5080193




LG CNS “IPO로 투자재원 마련”···또 ‘중복상장’ 논란

 

https://n.news.naver.com/article/032/0003344458




삼성전자 “로봇 사업, 새 기술 접목하면 충분히 승산 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32/0003344266




젠슨, 삼성이 왜 HBM을 새로 설계해야 하죠?

사실 삼성이 최신 D램 개발 경쟁에서 1등을 한 것은 2019년이 마지막입니다. 그 뒤로 6년간 세계 최초는 없습니다. 미국의 마이크론과 SK하이닉스가 앞서나가고 있습니다.
■ 삼성의 잃어버린 10년, 그리고 2025년.
기술적 우위를 잃은 결과는 성장의 정체입니다. 10년 넘게 성장이 정체된 상태입니다. 이 내용은 지난해 <삼성, 잃어버린 10년>이라는 이름의 다큐멘터리로 다뤘습니다.
삼성이 2013년을 정점으로 그 뒤로는 성장하지 못했다는 이야기입니다. 달러를 기준으로 보면 역성장했습니다. 10년간 매년 0.8%씩 작아진 꼴입니다.
이 기간에 경쟁자들은 치고 나갔습니다. 엔비디아는 6배 이상, 애플도 2배, TSMC도 3배 넘게 성장했습니다. SK하이닉스도 2배가 넘게 커졌습니다.
그리고 한 해가 더 흘렀습니다.
1월 8일, 삼성전자의 2024년 잠정 실적이 나왔습니다. 연간 매출은 한화 300조 원입니다. 달러 환산시 2,200억 달러 수준입니다. (지난해 평균환율 달러당 1363원 기준) 여전히 2013년 수준입니다.
SK하이닉스 경우 아직 발표되진 않았지만, 한화 66조 원 수준으로 예상됩니다. 달러 기준으로 환산할 경우, 480억 달러 이상입니다. 2013년의 약 4배입니다.
SK하이닉스가 4배 성장할 동안, 삼성은 제자리걸음 중입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56/0011871714




엔비디아 젠슨 황, “세상이 변했다. 중국 전기차기업들 앞서고 있다.”

젠슨 황은 BYD, 엑스펑(Xpeng), 니오(NIO), 샤오미(Xiaomi) 등 중국 신흥 전기차업체들은 기술적으로 매우 발전하고 있고, 뛰어난 자율주행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출시되기 시작했다면서 이러한 기술 혁신은 자율 주행이 가능한 미래 자동차의 진정한 기준을 세우고 있다고 말했다.

https://www.auto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6464




영토 98%인 그린란드 달라는데... “주민이 결정” 덴마크 속내는

왕실, ‘그린란드 사수’ 강한 의지
500년 간 써 오던 문장까지 바꿔
정부도 독립 원하면 허용한다지만
다른 나라 일부 원치 않을거라 판단

https://n.news.naver.com/article/023/0003881331




절대강자 바나나맛우유 제쳤다…외국인 韓편의점서 쓸어 담은 '이 간식'

CU, 지난해 외국인 매출 1위는 '두바이 초콜릿'
바나나맛 우유 밀어내고 매출 1위 기록
인도네시아 관광객들에 인기
연세 크림빵 등도 톱10 올라

https://n.news.naver.com/article/277/0005529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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