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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 덜 마시는데"…미국서 주류업체들이 웃는 이유는/ "우리도 다이소처럼" 가격 확 낮췄다…대형마트 '파격 변신'/ 美도 너무 놀라 헛웃음만…9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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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 덜 마시는데"…미국서 주류업체들이 웃는 이유는/ "우리도 다이소처럼" 가격 확 낮췄다…대형마트 '파격 변신'/ 美도 너무 놀라 헛웃음만…9

DDOL KONG 2025. 1. 7. 03:50

[신년사]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도전과 불확실성 때문에 위축될 필요 없다"

우리 앞에 놓인 도전과 불확실성 때문에 위축될 필요는 없다고도 언급했다. 정 회장은 "위기가 없으면 낙관에 사로잡혀 안이해지고, 그것은 그 어떤 외부의 위기보다 우리를 더 위험하게 만든다"며, "그런 점에서 외부로부터의 자극은 오히려 우리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피력했다.
또 이어 "작년에 잘 됐으니 올해도 잘 되리라는 낙관적 기대를 할 여유가 우리에게는 없다"며, "잘 버티자는 것은 좋은 전략이 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예상하지 못했던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기본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정 회장은 "객관적인 분석과 총합적인 대응을 이끌어내는 내부 논의, 설정된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단결, 목표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같은 유연하고 개방적인 내부 프로세스와 조직문화를 갖추게 되면, 그러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예상하지 못한 위기에도 대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https://digitalchosun.dizzo.com/site/data/html_dir/2025/01/06/2025010680279.html




"트럼프팀, 대선공약인 보편관세 핵심 수입품목에만 적용 검토"

WP 보도…"물가 상승 우려 따라 방산·의료 등 품목에만 적용 가능성"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5145007




"술 덜 마시는데"…미국서 주류업체들이 웃는 이유는

무알코올 맥주 시장 급성장

주류업체들이 건강 등을 이유로 술을 멀리하는 미국 젊은이들을 겨냥해 무알코올 맥주와 음료를 잇달아 출시하는 등 음주문화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고 CNN비즈니스가 최근 보도했다.
이 회사 무알코올 제품 담당 부사장인 케빈 니츠는 무알코올 음료 부문 매출이 지난 1년 동안 미국에서 70% 가까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경쟁사인 앤하이저부시 인베브도 버드와이저 제로, 스텔라 아르투아 0.0, 코로나 세로, 미켈롭 울트라 제로 등 무알코올 맥주 제품을 확대하고 있다.
증류주, 와인 업체들도 무알코올 열풍에 가세하고 있다.
스카치 위스키 조니워커 등 200개 넘는 주류 브랜드를 보유한 디아지오는 지난해 9월 무알코올 증류주 브랜드인 '리추얼 제로 프루프'를 인수했다. 디아지오는 이번 인수로 "소비자에게 더 많은 선택지와 다양성을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페르노리카도는 지난해 무알코올 진을 출시했다.
모엣 헤네시는 지난해 무알코올 스파클링 와인 '프렌치 블룸'에 투자해 눈길을 끌었다.
술을 마신다고 응답한 성인도 2022년 67%에서 58%로 감소했다고 CNN은 전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5144522




"우리도 다이소처럼" 가격 확 낮췄다…대형마트 '파격 변신'

"10원이라도 낮춰야"
소비 절벽에 ‘가격 逆설계’ 뜬다

대형마트·편의점 新생존전략
韓 다이소·日 100엔샵처럼
가격 먼저 정하고 원가 맞춰

마진 낮추는 ‘박리다매’ 전략
“가격 내려야 소비자 지갑 열려”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5078487




美도 너무 놀라 헛웃음만…95년생 천재소녀 앞세운 中 일냈다

빨라지는 중국 AI 굴기
반도체 수출 제한 뚫고…中 AI 모델, 오픈AI·메타 추월

딥시크 거대언어모델 쇼크
수학 90점…경쟁사는 70점대
저사양 GPU만으로 성능 높여
훈련비도 엔비디아의 10분의 1
"41만 AI 인재로 美 견제 뚫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5078539




"정부가 대주주인데 왜 이모양"…개미들 분통 터뜨린 종목

'밸류업'과 반대로 가는 HMM…주요 해운사 중 PBR '꼴찌'

글로벌 해운사 가운데 주가 가장 저평가
자사주 매입에 3조원 투입한 日 경쟁사에 더 역전
산은·해진공 엇박자에 박스권 못벗는 주가
주주환원 대신 자산만 늘리는 HMM
“가장 밸류업에 공들여야 할 기업이 정반대 행보"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5078186




환율 폭등에도…지난달 외환보유액 오히려 늘었다[한경 외환시장 워치]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5078173




부산 백화점의 반란... 신세계 센텀, 롯데 서울 본점 거래액 제쳤다

작년 백화점 ‘빅5′ 거래액 40조 육박... 신세계 강남·롯데 잠실 ‘3조’
3·4위 순위 변동... ‘MZ’ 겨냥한 신세계 센텀, 롯데 명동 본점 역전
상위 4개 백화점 합산 거래액 10조 넘어... 양극화 심화

https://n.news.naver.com/article/366/0001045132




[Why] “보일러 파는데”…존재감 없던 경동나비엔, 주가 2배 뛴 까닭은

건설경기 침체, 소비심리 위축… 내수 위기 美 수출로 돌파
현지 매출 비중이 60% 이상, 온수기 이어 난방까지 정조준
필수재로 ‘트럼프 리스크’도 없어… 올해 매출 1.6조 전망

https://n.news.naver.com/article/366/0001045127




전기차 ‘캐즘 쇼크’… 배터리 기업 10곳 영업익 반토막

‘불황 터널’ 끝이 안 보여

https://n.news.naver.com/article/023/0003880564




수출확대+환율수혜…새해 제약·바이오, 최선호주는?

https://n.news.naver.com/article/008/0005137118




기술주 랠리 재개되나…FOMC 의사록·고용지표 주목[이번주 美 증시는]

https://n.news.naver.com/article/008/0005137090




GLP-1 비만치료제, 신년에도 황금알 낳는 거위로

올해 매출액 700억 달러 돌파 전망

노보 노디스크의 2형 당뇨병치료제인 오젬픽과 비만치료제인 위고비의 성분인 세마글루타이드를 비롯해 일라이 릴리의 2형 당뇨병치료제 마운자로와 비만치료제 젭바운드의 성분인 터제파타이드 등의 올해 매출액은 70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일라이 릴리의 젭바운드 새해 예상 매출은 지난해 대비 두 배가 넘는 113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단일 약물로는 미국 머크의 키트루다가 2023년부터 3년 연속으로 글로벌 매출 1위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키트루다는 올해 300억 달러 상회할 것으로 예상돼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신년 피하주사제형 허가를 앞두고 있어 특허 연장을 통한 제품 수명도 길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올해 전문의약품 매출 상위 기업은 작년에 이어 로슈가 1위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밖에도 매출 상위 10대 기업에 ▲머크 ▲애브비 ▲일라이 릴리 ▲존슨앤존슨▲노보 노디스크 ▲아스트라제네카 ▲노바티스 ▲화이자 ▲사노피 등이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작년 대비 올해 가장 많은 신규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은 일라이릴리와 노보노디스크가 각각 1위, 2위를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92/0002358723




머스크 'X머니' 결제 서비스 미국서 순차 출시 전망, 가상화폐 지원 가능성

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79097




엔비디아·테슬라 'AI 휴머노이드 대장주'로 평가, 생태계 경쟁력 우위 확보

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79068




[단독] SK, 올 HBM 캐파 月17만장까지 확대

엔비디아 등 수요 폭증에 대응

6일 업계에 따르면 SK하이닉스 경영진은 지난해 월 10만 장이었던 HBM용 D램 생산 능력을 올해 말까지 70% 늘리기로 결정했다. 지난해 4분기 중반께만 해도 올해 14만 장으로 늘리는 것이 목표였으나 최근 3만 장을 추가 증설하는 전략을 택한 셈이다. 연도별 생산 능력을 보면 2023년 3만 장→2024년 10만 장→올해 17만 장으로 매년 7만 장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엔비디아·브로드컴 외에도 다수의 AI 고객사들이 SK하이닉스와의 거래를 타진하고 있다”며 “올해 공격적인 증산에 나설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11/0004436436




한화오션, 美해군 MRO 성공 눈앞…HD현대重도 가세

◆불붙는 조선업 '먹거리 전쟁'
1분기내 군수지원함 정비 완료
상반기엔 7함대 급유함도 끝나
도크 여유 생긴 HD현대중공업
올 비전투함 분야부터 진출 예정

https://n.news.naver.com/article/011/0004435938




美 거센 공격에 맞선 中, 무역전쟁 모든 카드 ‘올인’

미국과의 정면충돌 기정사실화
대책도 이미 다 마련했다고 봐야
희토류 수출 금지 카드 등 만지작

각론으로 들어가도 중국의 전략과 대비책은 오래 전부터 준비됐다는 생각을 들게 하기에 부족하지 않아 보인다. 이미 예정된 60%에 이어 취임과 동시에 10%를 추가로 부과하겠다는 트럼프 당선인의 관세 압박에 대한 대응 계획을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다. 미국에 상당한 타격을 줄 가능성이 농후한 보복 관세와 미 농산물의 수입 제한 및 자국 희토류의 수출 금지 카드를 이미 확정해놓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1060100025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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