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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2주 이상 실업수당 청구자 3년 만에 최대…191만명/ 폐업 자영업자 98.6만명 역대 최대…2030 사장님 29만명 망했다/ 본문
美 2주 이상 실업수당 청구자 3년 만에 최대…191만명/ 폐업 자영업자 98.6만명 역대 최대…2030 사장님 29만명 망했다/
DDOL KONG 2024. 12. 27. 03:55美 2주 이상 실업수당 청구자 3년 만에 최대…191만명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5127456
신세계-알리바바 전략적 동맹 구축…5대 5 합작법인 설립(종합2보)
G마켓-알리익스프레스, 합작회사 자회사로 편입…"기업가치 6조원 평가"
'반쿠팡 연대' 해석도…"알리바바, 中경쟁사들 급부상으로 어려움 겪어"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5127344
10월 출생아, 12년만에 최대폭 증가…모든 시·도서 늘어
출생아 2만1천명, 넉달째 증가…혼인건수 2019년 이후 5년 만에 최대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5126105
내년 방한관광객 늘린다…中 단체관광객 무비자 시범시행 검토
정부, 관광시장 안정화 대책 발표…외국인 관광객 1천850만명 유치 목표
내국인 도시민박 도입 등 지역관광 활성화…관광사업체 융자 등 금융지원
정부는 내년 외국인 관광객 1천850만명 유치 목표를 세웠다.
이는 올해 목표치인 2천만명보다 적지만 역대 가장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을 찾은 2019년의 1천750만명보다 많은 수치다.
올해 외국인 방한객은 1∼10월까지 1천374만명으로 연말 비상계엄·탄핵 정국이 이어지면서 연간 목표 2천만명에는 이르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정부는 내년 관광사업체 매출액은 30조원, 국내 여행 지출은 40조원을 목표로 제시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5125938
중국의 비상, 한국은 초비상...진짜 차이나쇼크가 온다 [송성훈칼럼]
연말에 만난 국내기업 CEO들
“트럼프 무역정책 걱정이지만
정말 겁나는 건 중국의 비상”
대행체제 한국, 대선만 생각
중국 파고 대처할 이 안 보여
그런데 대화를 이어가다 보면 최고경영진의 이야기는 늘 한곳으로 귀결됐다. 진짜 차이나쇼크가 엄습하고 있고 한국은 너무도 준비가 안 돼 있다는 우려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한동안 못 갔던 중국에 출장을 다녀온 기업인들은 이구동성으로 “그새 중국이 무섭게 바뀌었다”고 말한다. 저가의 조악한 중국산 제품이 아니라 좋은 가격으로 프리미엄 제품을 만들어내고 있어서다. 경제 단체의 모 부회장은 “소비재부터 중화학공업, 첨단산업 분야까지 중국과 경쟁해서 제대로 돈을 버는 한국 기업이 있냐고 물어보면 대답하기가 쉽지 않다”고 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5419805
폐업 자영업자 98.6만명 역대 최대…2030 사장님 29만명 망했다
경총 '최근 폐업자영업 특징 및 시사점' 보고서
자영업 10집 중 1곳 망해, 코로나 때보다 심각
최저임금, 10년 간 물가상승률 5배로 상승해
"창업 교육 및 재도약 위한 정책적 지원 필요"
https://n.news.naver.com/article/011/0004432351
한화오션, 기술 혁신으로 초격차 확보…5년새 R&D에 3600억 투자
올해 한화오션은 미국 선급 ABS와 협력해 자체 개발한 암모니아 추진선의 위험도 평가를 시행했다. 연료가 유출되는 상황을 가정해 독성과 폭발성에 대한 분석을 진행했다. 그 결과 도출된 수치는 올해 초 제정된 국제선급협회(IACS)의 요구 조건을 만족하며 안전성을 입증했다. 암모니아는 유출되면 인체에 해를 끼칠 수 있고, 폭발 가능성도 있어 취급에 주의가 필요하다.
여기에 더해 한화오션은 DNV로부터 국내 최초로 ‘복합재료를 적용한 로터세일’에 대해 형식 승인을 획득하기도 했다. 로터 세일은 바람의 힘을 이용해 선박에 추진력을 더하는 원기둥 모양 장치로, 선박 추진을 위해 소모되는 연료를 5.6~10.2%가량 줄이는 효과가 있다. DNV는 이번 승인을 통해 한화오션의 로터세일이 실선 적용에 문제가 없다는 것을 인증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5074792
[단독] 트럼프 이어 모디도 K조선에 ‘SOS’… “상업용 1000척 필요”
인도 조선 업계 관계자들이 HD현대중공업 조선소를 직접 찾은 건 2015년 나렌드라 모디 총리 방한 이후 약 10년 만이었다. 이들은 독(Dock)과 육상 야드에서 대형 선박을 연간 최대 50여 척 건조할 수 있는 조선소의 운영 체계와 친환경 선박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인도에선 모든 종류의 선박이 대규모로 필요한 상황”이라고 했다고 한다.
이들이 한국 조선소를 찾은 이유는 ‘신규 상선 1000척 확보’를 포함해 사활을 건 자국 조선업 육성의 파트너를 찾기 위해서였다. 인도는 화물 운반용 컨테이너선뿐 아니라, LNG 운반선, 초대형 원유 운반선, 자동차 운반선 등 모든 종류의 상업용 선박 확충을 노리고 있다. 이들은 방한 일정 중 한화오션, 삼성중공업 조선소 등 국내 ‘빅3′ 조선소를 모두 찾았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23/0003878660
교자 대신 딤섬 어때요?… 만두 1위 CJ 추격 나선 동원F&B
딤섬 출시 4년간 판매 1000만봉
매년 매출 2배씩 늘며 시장 안착
https://n.news.naver.com/article/014/0005287751
(재테크)조선-자동차, 고환율에 온도차 ‘왜’
나중에 많이 받는 헤비테일 계약…‘매출 인식×고환율’ 맞물려
https://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1248821&infl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