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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공포 커지는데…"어차피 가야 한다" 뜻밖의 상황, 왜? [최수진의 나우앤카]/ 쿠팡서 5000만원에 팔았는데…자동차 회사가 '10만개' 본문
전기차 공포 커지는데…"어차피 가야 한다" 뜻밖의 상황, 왜? [최수진의 나우앤카]/ 쿠팡서 5000만원에 팔았는데…자동차 회사가 '10만개'
DDOL KONG 2024. 9. 1. 02:47"한예슬을 여기서 볼 줄이야"…TV 틀었다가 깜짝 놀란 이유 [김세린의 트렌드랩]
한예슬·소유진이 '라방'을…쇼호스트 대신 연예인 나선 까닭
홈쇼핑업계, 연예인 앞세운 '모바일 라방' 전쟁
판매 중심 가성비 아닌 젊은 '발견형 소비' 지향
CJ온스타일, 한예슬·안재현 등과 '모바일 라이브쇼'
GS샵 소유진 앞세운 '소유진쇼'로 주부들 홀리나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5028089
전기차 공포 커지는데…"어차피 가야 한다" 뜻밖의 상황, 왜? [최수진의 나우앤카]
연이은 화재에 소비자들은 불안
"막연한 불안감 불식해야" 주장
일각에선 "자중해야" 목소리도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5028067
쿠팡서 5000만원에 팔았는데…자동차 회사가 '10만개' 사재기 [백수전의 '테슬람이 간다']
“테슬라는 AI 회사”… 명운 건 머스크
테슬라 텍사스 공장에 AI 훈련용 대규모 슈퍼컴
머스크의 AI 벤처 xAI 공장에도 슈퍼컴 설치
개당 4만弗 엔비디아 칩 ‘H100’ 10만개씩 투입
자율주행·로봇 개발에 강력한 컴퓨팅 파워 필요
자체 개발 슈퍼컴 ‘도조’는 지연…“장기 베팅”
월가 일각 “AI 투자 과도, 수익 내려면 멀었다”
북미 테슬라 운전자 40만명이 사용 중인 FSD(완전자율주행)의 주행 거리는 최근 16억마일(약 26억㎞)을 돌파했습니다. 이 막대한 양의 주행 데이터 중 양질의 데이터를 골라 AI에 학습시키는 겁니다. 이 과정을 빠르게 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더 좋은 성능의 컴퓨터가 필요하겠지요. AI 훈련용 컴퓨팅 파워가 커질수록 완전자율주행에 이르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게 머스크의 생각입니다. 이 때문에 빅테크 뺨치는 수준의 슈퍼컴을 설치한 것입니다.
테슬라는 옵티머스에도 FSD와 같은 비전 AI를 활용합니다. 로봇이 실제 3D 세상에서 움직이고 작동하는 것이 자동차 운전과 같은 원리라고 보는 겁니다. 그렇다면 옵티머스의 성패는 AI 훈련에 달렸고 AI가 로봇의 두뇌가 되는 셈입니다. 지난해 삼성증권은 이 비전 AI 모델의 가치가 3368억달러(약 449조원)에 달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5028036
한국 '강남언니'에 일본도 들썩…'80억 잭팟' 터졌다
日 '강남언니' 이끄는 임현근·가토 유타 힐링페이퍼 공동대표
"韓·日 미용의료 서비스 동시 이용이 가장 큰 매력"
"병원별 정보 투명하게 제공"
'K 미용의료' 트렌드 이식
日매출 1년 만에 8배 '껑충'
현재 강남언니에 가입한 일본 병원은 1300곳, 등록된 일본 의사 수만 1500명이다. 전체 가입자 630만 명 중 일본인이 100만 명이다. 성형과 보톡스, 피부 시술 등 미용의료에 관심 있는 일본인들이 시술 후기나 병원 정보를 보고 예약하는 데 강남언니를 사용한다. 한국 병원을 선택하는 경우가 절반(월 약 1만 건), 일본 내 병원을 이용하는 게 절반(1만 건)가량이다.
탄탄하게 쌓아놓은 네트워크가 엔데믹 후 폭발적인 성장을 이끌었다. 지난해 강남언니의 일본 크로스보더 이용자는 전년 대비 12배 늘었다. 일본 매출도 지난해 80억원으로 전년(10억원)보다 8배 뛰었다. 임 대표는 “현재 강남언니 전체 매출에서 일본 비중은 25%가량”이라고 말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5027852
대형마트 발 묶자…식자재마트만 '훨훨'
동네 상권 '규제 풍선효과'
대형마트 출점·영업시간 족쇄
10년간 실적 '제자리걸음'
식자재 빅3는 매출 1조 돌파
전통시장은 또 "규제해 달라"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5027841
"1톤 물건 옮기고 튀김요리 척척"…'로봇' 활용 무한진화
3차원 라이다로 최적의 물류 자동화 구현
튀김 500인분 2시간에…발렛 로봇도 등장
유진로봇은 최근 독자적인 자율주행 물류로봇 '고카트'의 고중량 모델 '고카트 1000'을 선보였다. 고카트 1000은 최대 1000㎏을 적재할 수 있어 고중량 이송이 요구되는 공장이나 물류 현장 등에서 최적의 자동화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
두산로보틱스는 학교 급식 현장에서 튀김 500인분을 2시간에 조리할 수 있는 로봇을 선보였다. 두산로보틱스는 이번달 식음료 부문 협동로봇 파트너사인 977로보틱스와 함께 대구 팔공초·중학교에서 ‘대구학교 급식형 튀김로봇 시연회’를 열었다.
HL만도의 '파키'는 레벨4 수준 자율주행 기술이 탑재된 말그대로 '주차 로봇'이다. 주변 장애물과 주행로, 타이어, 번호판 등을 인식하고 바퀴 사이 거리, 차량 무게 중심 등을 스스로 판단해 주차할 수 있다.
파키의 바디 몸체 높이는 약 9㎝다. 사실상 주차장 지면에 거의 붙어 다니는 날렵한 형태를 지니고 있다. 파키가 주차를 해야하는 차량 하부 아래로 기어 들어가 차량 자체를 수직으로 들어올려 주차 목적지까지 운반하고 빠져나와야 하기 때문이다.
한편 국제로봇연맹(IFR)에 따르면 로봇 시장은 2021년 282억달러(38조7721억원)에서 오는 2030년 831억달러(114조2541억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3/0012759346
메타, MR 기기 '머핀' 개발 중..."안경 형태로 헤드셋 무게 5분의 1 불과"
메타가 안경처럼 생긴 혼합현실(MR) 기기를 개발할 것으로 알려졌다. 크고 무거운 헤드셋을 가벼운 안경을 대신한다는 계획이다.
디 인포메이션은 28일(현지시간) 메타 직원 2명을 인용, 메타가 안경과 비슷한 새로운 XR 기기를 개발하는 '퍼핀(Puffin)'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최근 메타 경영진이 애플 '비전 프로'에 대응한 고급 헤드셋 개발을 취소한 것은 퍼핀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마크 저커버그 CEO와 앤드류 보스워드 CTO는 최근 안경형 XR 기기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회의를 통해 '라 졸라(La Jolla)'라는 헤드셋 개발을 취소하고 퍼핀에 집중하기로 결정했다는 내용이다.
퍼핀은 기존 안경보다 더 크고 두꺼운 형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무게는 110g 미만으로 추정된다. 이는 50g 미만인 래이밴 스마트 안경의 2배에 달하지만, 515g에 달하는 메타 '퀘스트3'의 5분의 1 수준에 불과하다. 즉 헤드셋의 가장 큰 단점인 무게를 줄이려는 것이 핵심이다.
이처럼 오는 9월25~26일 메타 커넥트 행사가 다가오며 XR 장치에 대한 소식이 쏟아지고 있다. 지난 25일에는 새로 등장할 헤드셋 '퀘스트 3S'의 가격이 기존보다 저렴한 300~400달러(약 40만~53만원)가 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https://www.ai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62944
中, '알리바바' 3년여 반독점 조사 종료…시정 완료됐나
마윈 당국 공개비판 이후 3조원 벌금 부과하며 압박
https://ajunews.com/view/20240830200602635
[글로벌] 테슬라, 캐나다 정부에 관세 인하 요구했지만...거부당했다
캐나다 정부는 테슬라의 요구를 들어주지 않았습니다. 지난 26일, 캐나다는 중국이 의도적으로 전기차를 과잉 생산하고 있다며 중국산 전기차에 100% 관세를 부과한다고 말했습니다.
한 익명의 소식통은 "EU는 테슬라에 대한 관세를 계산할 때 직접적인 보조금 비용만 고려했지만, 미국과 캐나다는 보조금, 산업 과잉 생산 능력, 비시장 정책, 환경 및 노동 기준을 고려했다"고 전했습니다.
https://www.techm.kr/news/articleView.html?idxno=129512
'현대차 아이오닉9' 11월 공개…초강력 신차 몰려온다[SUV 전성시대②]
현대차 아이오닉 9, 11월 미국서 세계 최초 공개
BMW·벤츠 등 수입차도 SUV 신차 출시 대열 합류
https://n.news.naver.com/article/003/0012759133
비어가는 동대문 의류상가… 2653곳 중 370곳만 영업
https://n.news.naver.com/article/023/0003855835
“韓시장 돈 벌기 어려워” 인력 줄이는 글로벌 IB들
임직원 수 1년 만에 3% 감소
M&A 등 주요 수익 시장 불황
그러나 DCM 등에서는 스카우트 경쟁
https://n.news.naver.com/article/366/0001015007
산업부, ASML 같은 ‘슈퍼 을 기업’ 후보 5곳 선정한다… “무제한 지원 방침”
정부 “국내 소부장 기업 육성해 ‘한국판 ASML’ 만들겠다”
올해 5개 내외로 소부장 기업 선정해 ‘슈퍼 을’ 기업으로 육성
최대한도 없이 기업이 원하는 지원금 선(先)제시
위원회가 기술의 시장성, 금액 정합성 평가해 지원
산업통상자원부 관계자는 31일 “기존에는 기업을 지원할 때 연구개발(R&D) 예산 범위 내에서 한도를 정해 지원하는 식이었다면, 슈퍼 을 후보 기업으로 선정되는 중소·중견 기업에는 한도를 설정하지 않고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간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을 ‘히든기업, 강소기업’ 등으로 부르며 지원했다”면서 “앞으로는 매출이 수천억원에 달하는 소부장 중심 중견기업까지도 범위를 넓혀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반도체 등 국가전략사업 분야 ‘급소 기술’을 가진 기업이라면 어느 곳이나 지원하겠다는 의미다.
산업부 관계자는 장비특화 기업인 ‘한미반도체’, 세계시장 점유율 60% 정도인 ‘이오테크닉스’와 같은 소부장 기업들을 ‘슈퍼 을 기업’ 후보 예시로 꼽았다.
한미반도체가 생산하는 인공지능 반도체용 고대역폭메모리(HBM) 필수 공정 장비인 TC본더는 세계 시장 점유율이 60%에 달한다. TC본더는 수직으로 쌓은 D램 메모리반도체를 열 압착을 통해 반도체 웨이퍼(원판) 위에 붙이는 장비다. 이오테크닉스는 반도체 칩 등 전자부품에 제조회사의 상표나 로고를 새기는 레이저마킹 장비를 생산하며 국내 95%, 세계 60%가량의 점유율을 기록 중이다.
https://n.news.naver.com/article/366/0001015015
오픈AI, 영리법인 전환 시동 “투자자 친화적 기업으로 탈바꿈”
MS이어 애플 엔비디아 투자 검토
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5358589
“추석 장거리 뛰는데 충전 어쩌나”…새롭게 떠오른 전기차의 대안 [박민기의 월드버스]
주행거리 연장형 전기차(EREV) 주목
기존 전기차 주행거리는 300~500㎞
‘엔진 충전’ 가능한 EREV는 1100㎞
장거리 운전때 충전소 찾을 필요 없어
中 소비자들 열광…美는 아직 눈치
최근 출시되는 국산 전기차의 평균 주행거리는 300~500㎞ 수준입니다. 그러나 전기차 주행거리는 주행 환경·운전 습관·날씨 등 영향을 받는 만큼 실제 달릴 수 있는 거리는 여기서 더 줄어듭니다.
리오토의 지난해 전체 차량 판매량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고, 연간 매출총이익은 39억달러(약 5조1831억원)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지난 6월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7% 증가했는데, 3만4500달러(약 4585만원)부터 시작하는 가장 저렴한 EREV인 ‘L6 SUV’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EREV는 조만간 중국을 넘어 미국시장에서도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크라이슬러 모회사인 스텔란티스NV는 내년 자사 ‘램1500’ 픽업트럭의 EREV 버전인 ‘램차저’ 모델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EREV는 100% 전기로 구동되는 만큼 기존 전기차처럼 플러그를 꽂아 충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내연엔진에 연료를 채우면 주행 중에도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EREV에 탑재된 내연엔진은 기존 내연기관 차량이나 하이브리드 차량처럼 바퀴에 동력을 공급하는 대신 배터리 충전에만 사용됩니다.
EREV의 최대 장점 중 하나는 가격입니다. ‘배터리 충전’이라는 한 가지 목표만을 위해 내연엔진이 존재하는 만큼 EREV 엔진은 기존 전기차가 필요로 했던 크기의 절반으로도 충분한 충전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엔진 크기가 줄어든 만큼 EREV 차량 가격도 기존 전기차보다 4000달러(약 535만)가 더 저렴합니다.
EREV가 내세울 수 있는 또 다른 장점은 ‘친환경성’입니다. EREV 모델은 주행 동력 대부분을 배터리에서 가져오는 만큼 기존 하이브리드 차량보다 더 친환경적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EREV는 내연엔진이 배터리 충전을 위해 주기적으로 작동하는 만큼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이산화탄소를 훨씬 적게 배출하기 때문입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5358579
[청기홍기]'건설주 시대' 귀환?…GS·현산·대우 목표가 상향
주간 증권가 목표가 상·하향 리뷰
현산, 건설주 '최선호'…GS도 실적 개선
두산밥캣, 분할합병 시너지까지 장기화
https://n.news.naver.com/article/648/0000028644
中전기차 업체들, EU 관세폭탄 피하려 '물밑 로비'
"최저가·수출물량 제한하겠다" 잇달아 제안
중국 주요 전기차 제조사와 관련 단체는 최근 차량 판매가격과 수출물량을 조정하겠다는 취지의 제안서를 EU 집행위원회에 잇달아 제출했다고 30일(현지시간) 폴리티코가 복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이들은 구체적으로 판매가격 하한선을 설정하고 전체 수출물량도 일정 수준 이상을 넘기지 않겠다고 약속한 것으로 전해졌다. 고율관세 부과를 피하기 위해 일종의 '신사협정' 체결을 모색하는 셈이다.
폴리티코는 이번 중국 전기차 업체들의 협상 시도가 2013년 중국산 태양광 패널을 둘러싼 EU와 중국 간 무역분쟁을 연상하게 한다고 짚었다.
당시 EU는 중국산 저가 태양광 패널에 대한 반덤핑 관세를 부과하기로 했으나 이후 양측 합의를 거쳐 최저 가격 이상으로 판매되는 제품은 관세를 면제해주기로 하는 등 일부 절충안을 채택했다.
그러나 10년이 지난 현재 중국산 태양광 패널이 유럽 시장을 잠식했고, EU 내 관련 기업들은 사실상 붕괴 직전이라고 매체는 지적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4904449
中 8월 제조업 PMI 49.1…각종 진작책에도 넉 달째 '경기 수축'
시장 전망치도 하회…외신 "가계소비 장려 추가 부양책 기대감 커져"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4904141
[머니플로우] "호재가 없네" 줄어든 투자 실탄…예탁금 한달새 6.4조원↓
블랙먼데이 이후 예탁금 59.4조→53조원…MMF 잔고도 8.6조 줄어
"시장 이끌 뚜렷한 주도주 없어…투자자들 주식 포지션 줄인 듯"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4904013
화학·건설 부진에…롯데 그룹사들 신용등급 하락 '경고등'
■한기평, 그룹 크레딧 분석
재무악화 롯데케미칼 강등 전망
https://n.news.naver.com/article/011/0004386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