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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이용 공짜 시대 끝나나/ 네이버페이 앱 이용자 급증…송금·결제 3위 올라/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가스값 청구서' 오나…러시아의 위기 [ 본문
AI 이용 공짜 시대 끝나나/ 네이버페이 앱 이용자 급증…송금·결제 3위 올라/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가스값 청구서' 오나…러시아의 위기 [
DDOL KONG 2024. 8. 12. 12:47전기차·배터리… '포춘500' 존재감 커지는 중국기업들 [차이나는 중국]
https://n.news.naver.com/article/008/0005075490
AI 이용 공짜 시대 끝나나
“애플, 스마트폰 AI 기능 사용에 月 20달러 받을 수도”
올해 초 삼성전자 갤럭시가 내장형 인공지능(온디바이스 AI)을 선보인데 이어 애플도 이르면 가을 아이폰 등에 AI 기능인 애플 인텔리전스를 탑재할 예정이다. ‘AI 스마트폰’ 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리는 가운데, AI 기능이 유료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지난 8일 미국 CNBC는 시장 분석가들을 인용해 “애플이 곧 출시할 AI 기능인 애플 인텔리전스를 최대 월 20달러(약 2만7000원)에 제공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애플의 AI 유료화 전망은 앞으로 AI 기능이 매월 일정 금액을 내는 ‘구독 경제’로 바뀔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빅테크의 가장 큰 고민인 AI 수익성 딜레마를 구독료로 풀겠다는 것이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23/0003851922
[사설]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 정보, ‘영업 기밀’ 될 수 없다
정부는 모든 국내외 자동차 제조사가 배터리 제조사 정보를 공개하도록 하는 한편, 지금까지 발생한 모든 전기차 화재 사고와 관련된 자동차 종류, 탑재된 배터리 제조사도 국민이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래야 50만명이 넘는 전기차 소유자들이 자기 전기차의 화재 위험 가능성을 인지할 수 있고 앞으로 전기차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의 선택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23/0003851915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가스값 청구서' 오나…러시아의 위기 [원자재 이슈탐구]
우크라이나의 러시아 영토 진격, 뭘 노렸나
다시 동북아 LNG가격 넘어선 유럽 가스값
"미국의 전략적 선택" 음모론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5020538
무산되면 수백억 날리는데 일단 지으라니…기업들 '반발'
전력공급 리스크…민간에 떠넘기는 정부
데이터센터 가로막는 '전력 허가제' 논란
프로젝트 절반이상 진행 뒤 전력 공급 여부 결정
사업 중간단계서 무산 땐 기업이 피해 떠안아야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5020440
네이버페이 앱 이용자 급증…송금·결제 3위 올라
네이버페이 MAU, 경기지역화폐·NHN페이코 제쳐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4869677
2차전지 핵심 ‘전극 공정’ 강자로 우뚝… LFP 신사업 등 광폭 행보
[Stock&Biz] 피엔티
공장 증설로 2차전지 장비 ‘풀 밸류체인’ 완성… 글로벌 성장 도약
맞춤형 장비 제작 기술 탁월… 수주 폭발적 증가로 최근 2조원 돌파
삼성SDI, LG에너지, SK이노베이션 등 국내 배터리 3사 제품 공급
https://n.news.naver.com/article/020/0003581361
“억소리 나는 연봉 받다가 이젠 실업자 신세”…감원 ‘칼바람’ 부는 미국기업들
테슬라 시스코 스텔란티스 등
경기둔화 흐름서 신속 대응
WSJ, “고임금 시대의 종언”
노동시장 유연성 뛰어난 美
“지나친 비관론 해석 불필요”
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5348715
“넌 검색할때 아직도 네이버만 쓰니?”...‘이곳’ 점유율 40% 넘었다
네이버 54%로 하락
구글·MS 40% 돌파
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5348692
"화장품도 수혜주"...숨은 '해리스 트레이드' 찾아라
https://n.news.naver.com/article/014/0005226187
“주식모으기, 이제 무료로 이용”… 토스證, 거래 수수료 없앴다
https://n.news.naver.com/article/366/0001011226
[글로벌] 전기차 시장 고속 성장…“2035년 판매되는 자동차 3대 중 2대 될 것”
IEA 전망, 각국 에너지 및 기후 공약 이행이 전제
IEA(국제에너지기구)가 홈페이지에 발표한 ‘연례 글로벌 EV 전망’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적으로 판매되는 자동차 5대 중 1대 이상이 전기 자동차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향후 10년 동안 수요가 급증해 글로벌 자동차 산업이 재편되고, 도로 운송에 사용되는 석유 소비가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최신 전망에 따르면 글로벌 전기 자동차 판매는 2024년에도 여전히 강세를 유지, 연말까지 약 1700만 대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지난 1분기 판매량은 2023년 같은 기간에 비해 약 25% 증가했다. 이는 1년 전 같은 기간에 보인 성장률과 비슷하지만, 기반은 더욱 확대됐다. 이 기간 동안 세계적으로 판매된 전기 자동차의 수는 2020년 전체 판매 대수와 거의 같다.
http://www.itdaily.kr/news/articleView.html?idxno=225988
밴스, 트럼프 연준 '독립성 축소' 제안 지지…"통화 정책, 근본적으로 정치적"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공화당 부통령 후보인 J.D.밴스 연방 상원의원은 대통령이 통화 정책을 더 많이 통제할 수 있어야 한다는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제안에 장점이 있다며 지지를 표명했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20846
하이브리드용 배터리 TOP3는 삼성, CATL, SK… LG는?
전기차 캐즘에 하이브리드 인기
삼성SDI 23.6%>LG엔솔 3.7%
SK온 상반기 공급량 42% 늘어
11일 SNE리서치에 따르면 중국을 제외한 세계 시장에서 하이브리드 차에 들어가는 이차전지를 가장 많이 공급한 상위 3개 업체는 삼성SDI, CATL, SK온이었다. 세계 2위이자 국내 1위 이차전지 기업인 LG에너지솔루션은 하이브리드 배터리 공급량 기준으로 세계 4위, 국내 3위에 그쳤다.
삼성SDI의 지난해 하이브리드 배터리 공급량은 7744.7㎿h로 집계됐다. 전체 배터리 공급량의 23.6%를 차지했다. 이 수치는 올해 상반기 26.2%까지 상승했다. 같은 기간 SK온의 하이브리드 배터리 비중은 12.0%에서 14.8%로 2.8% 포인트 늘었다.
업계에선 3사가 납품한 모델 간 이차전지 탑재량 차이가 하이브리드향 실적을 갈랐다고 본다. 삼성SDI와 SK온은 이차전지 탑재량이 가장 많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 다수를 납품처로 확보했다. 삼성SDI 제품은 아우디 A3, 스텔란티스 지프 랭글러, 포드 쿠가 등에 들어간다. SK온은 기아 스포티지, 벤츠 GLC, 페라리 SF90 스트라달레 등에 납품한다.
LG에너지솔루션도 볼보 XC60 등 PHEV 모델에 공급한다. 하지만 기아 스포티지, 현대차 투싼, 피아트 판다 등 들어가는 이차전지 양이 비교적 적은 일반 하이브리드(HEV) 및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모델 비중이 높다.
통상 하이브리드 차에 탑재되는 이차전지 용량은 전기차의 2~20% 수준이라 이차전지 업체는 수익성이 더 높은 순수 전기차에 역량을 집중해왔다. 그러나 전기차 수요 침체가 장기화하고 안전성 문제까지 대두하자 수요가 증가 중인 하이브리드 차로 눈을 돌리고 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5/0001717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