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DDOLKONG

부의 추월차선 본문

Book/부동산

부의 추월차선

DDOL KONG 2017. 10. 20. 05:54

- 백만장자는 사건이 아니라 과정에 의해 만들어진다

  부자가 되는 모든 사건의 이면에는 과정 즉, 도전과 위험, 노력과 희생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존재한다. 과정을 건너뛰려고 하는 사람에게는 절대로 사건이 일어나지 않는다.

- 부자가 되는 공식은 국토대장정만큼이나 길고 어렵다. 성공하려면 부를 향한 여정에 집중하고 목적지(사건)가 아닌 여정 자체(과정)를 위한 도구를 준비해야 한다. 그 공식을 풀려면 공식을 구성하는 네 가지 요소를 이해해야 한다.

- 당신의 인생이 전개되는 방식은 당시의 선택에 의해 결정되며, 그 선택들은 당신의 신념체계에 의거해 이루어졌으며, 그 신념체계는 당신이 선택한 지도를 바탕으로 형성되었다.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다른 선택을 내려라. 다른 선택을 내리고 싶다면 신념체계를 바꿔라. 당신의 신념체계는 당신이 어떤 지도를 들고 있느냐에 따라 변화한다.

- 부의 3요소 : 부란 무엇인가?

  부는 물질적인 소유물이나 돈, 또는 '물건'이 아니라 3F로 이루어진다. 3F는 부의 3요소로 가족(Family, 관계), 신체(Fitness, 건강), 그리고 자유(Freedom, 선택)을 말한다. 3F가 충족될 때 진정한 부를 느낄 수 있다. 즉, 행복을 얻을 수 있다.

- 라이프스타일의 노예가 되면 자유를 잃게 되고, 자유를 빼앗는 것은 부를 함께 빼앗아 간다.

- 나는 운을 믿는다. 그리고 더 열심히 일할수록 더 많은 운이 따르곤 했다.   - 토마스 제퍼슨(Thomas Jefferson)

  스스로 번 돈은 스스로 만든 행운으로부터 온다.

  행운은 실제 행동으로 이루어진 과정 덕분에 확률이 올라갈 때 찾아온다.

- 추월차선을 탄다는 것은 통제력을 갖는다는 것이다. 반면 인도를 걷는 히치하이커로 산다는 것은 아무것도 통제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나는 스스로 재무적 결정을 내렸기 때문에, 남에게 의존해선 안 된다는 진리가 더욱 확고해졌다. 나는 경제뉴스에 나와 주택시장이 안전하다고 자신 있게 떠들어대던 전문가의 말을 그대로 믿지 않았다. 나는 나 스스로에게 의지했다. 나는 히치하이커가 아니라 인생을 직접 운전해 나가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인생을 직접 운전해 나가다 보면 많은 사람들이 잃어버리는 것 즉, 책임감을 얻게 된다.

- 당신이 번 돈을 남들이 먼저 가져가고 남은 돈만 당신 몫이 된다면 빠르게 부자가 될 생각은 버리는 편이 좋다.

- 인생이 시작하는 바로 그 시점에, 우리는 죽는다고 누군가가 알려 줬어야 했다.

  그랬다면 우리는 매일 매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았을지도 모른다.

  지금 하라! 하고자 하는 일이 무엇이든, 지금 하라. 내일은 얼마 남지 않았다.      - 마이클 랜던(Michael Landon)

- 누군가가 당신에게 돈 버는 방법을 알려 주겠다고 큰소리쳐서 솔깃 했는데, 알고 보니 정작 본인은 그 방법으로 부자가 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깨달을 때 이론과 실제의 괴리를 느끼게 된다. 다른 말로 하자면 그들은 자기가 실천하지도 않을 조언을 당신에게 하고 있다는 뜻이다. 이들은 당신에게 부의 방정식(서행차선)을 가르치면서 자기 자신은 다른 방법(추월차선)으로 돈을 벌어들인다.

  조언은 자기가 지지하는 방식대로 실천해서 실제로 성공을 거둔 사람에게 들어라.

- 지출을 줄인다고 해서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소득을 늘리고 지출을 통제해야 부자가 될 수 있다.

- 서행차선 부자와 추월차선 부자의 차이

  서행차선 부자는 MBA를 딴다. 추월차선 부자는 MBA를 딴 사람을 고용한다.

  서행차선 부자는 일하는 데 시간을 쓴다. 추월차선 부자는 시간이 자기를 위해 일하게 만든다.

  서행차선 부자는 고용된다. 추월차선 부자는 고용한다.

  서행차선 부자는 돈에 인색하다. 추월차선 부자는 시간에 인색하다.

  서행차선 부자는 집을 파는 것으로 여긴다. 추월차선 부자는 자기 집을 사는 곳으로 여긴다.

- 추월차선 여행자의 사고방식

  부채에 대한 인식 : 빚으로 나만의 시스템을 설계하고 키울 수 있다면 빚은 유용해.

  시간에 대한 인식 : 시간은 돈보다 훨씬 더 중요한 자산이야.

  교육에 대한 인식 : 배움을 멈추는 즉시 성장도 멈추지. 여정을 무사히 마치려면 지식과 의식을 계속해서 확장시켜야만 해.

  돈에 대한 인식 : 돈은 어디에나 있고, 충분히 있지. 나로 인해 감명 받은 사람의 수가 곧 내가 벌어들이는 돈이야. 돈은 내가 만들어 낸 가치를 반영해.

  주요 수입원 : 나는 내 사업 시스템과 투자를 통해 수입을 얻지.

  부를 늘리는 주요 전략 : 나는 무에서 유를 창조해. 나는 자산을 창조하고 시장에서 가치 있는 것으로 키워 내지. 아니면 기존 자산에 부가가치를 더하거나.

  부에 대한 인식 : 부는 사업 시스템 설계를 통해 얻은 현금 흐름과 자산 평가의 결과야.

  부의 방정식 : 부 = 순이익 + 자산의 가치

  전략 : 더 많은 사람을 도울수록 시간과 돈, 그리고 개인적 성취 면에서 더 많은 것을 얻지.

  목적지 : 사업과 투자로부터 평생 소극적 소득 거두기.

  책임감과 통제력 : 인생은 내가 만들어 가는 것. 재정적 계획은 완전히 내 책임하에 있으며 상황에 대한 대처 방법 역시 내가 선택하지.

  삶에 대한 인식 : 내 꿈은 아무리 튀는 것이더라도 추구할 가치가 있어. 그리고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 돈이 필요하다는 사실도 알고 있지.

- 추월차선 지도의 비밀을 푸는 것은 비밀의 열쇠를 쥐고 있는 이기는 팀에 가담하기만 하면 되는 일이다. 이기는 팀은 생산자 팀이라고 불린다. 이들은 인생의 중심을 소비가 아닌 생산에 둔다. 사고방식을 다수(소비자)의 것에서 소수(생산자)의 것으로 전환한다면, 어렵지 않게 다른 팀으로 이적할 수 있다. 그렇다, 먼저 생산자가 되고 그 다음으로 소비자가 되어야 한다.

  일단 세상을 생산자의 관점에서 바라보기 시작하면, 세상에 대한 인식이 라디오 주파수의 지지직거리는 잡음에서 깨끗한 스테레오 사운드로 바뀌는 것처럼 선명해진다. 확실한 기회가 보이고 아이디어가 떠오르며 방법이 드러난다.

  소비를 부추기는 광고 문구를 보면 생산자의 시각에서 생각해 보라. 이 회사는 어떻게 돈을 벌까? 이 문구를 마든 목적이 뭘까? 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기까지 어떤 과정을 거칠까? 이 회사는 수익이 날까? 수익 모델은 뭘까? 이 제품은 해외에서 생산했을까 국내에서 생산 했을까?

  생산자 편에 서려면 혁신가가 되어야 한다. 예지자인 동시에 창조자가 되어야 한다. 사업을 시작하고 세상에 가치 있는 무언가를 제공해야 한다.

  사업은 추월차선 부의 방정식(부=수익+자산 가치)의 핵심이다.

  추월차선을 달리는 사람들은 시장에서 팔리고 수익을 남길 만한 현금화가 가능한 자산을 만들어 냄으로써 부를 증식한다.

- 다섯 가지 추월차선 사업 씨앗

  씨앗 1 : 임대 시스템

  부동산은 대표적인 '임대 시스템'이다. 부동산을 이용한 돈 나무는 추월차선 또는 부의 기본 단계다. 부동산은 스스로의 시스템에 의해 유지된다는 점에서 부의 기본이자 완벽한 예시다.

  임대 시스템은 부동산 외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운용 가능하다. 장비나 차량 임대 또는 로열티나 라이선스 등도 매달 반복적으로 수입을 거둘 수 있는 '임대 시스템'의 일종이다.  

  씨앗 2 : 컴퓨터.소프트웨어 시스템

  컴퓨터는 놀라운 발명품이자 돈이 열리는 나무로 자라기 좋은 튼튼한 씨앗이다. 

  인터넷이 부동산에 비해 차별화되는 점이 있다면 결과에 대한 영향력을 크게 발휘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웹사이트를 하나 가지고 있다면 수백만 사용자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지만, 엘름 가에 방 세 개짜리 집을 한 채 가지고 있다면 소수의 사람들에게만 혜택을 줄 수 있다. 이 차이 때문에 인터넷은 현존하는 사업 아이템 중 최고로 꼽힌다.

  더욱이 컴퓨터 시스템은 인터넷에만 국한되지도 않는다. 소프트웨어나 어플리케이션이 될 수도 있다. 

  씨앗 3 : 콘텐츠 시스템

  콘텐츠 시스템은 정보를 활용하는 시스템이다. 정보는 인터넷이나 물리적 유통 시스템 등 다양한 여타 시스템을 통해 퍼져 나갈 수 있다. 

  콘텐츠 유통의 최신 트렌드는 컴퓨터 시스템과 관련되어 있다. 블로그, 소셜 네트워크, 전자책, 그리고 온라인 잡지 등은 컴퓨터 시스템과 콘텐츠 유통이 혼합된 형태로 제공되고 있다.

  씨앗 4 : 유통 시스템

  유통 시스템은 제품을 다수의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고안된 모든 구조 및 조직을 의미한다. 유통 시스템은 콘텐츠나 컴퓨터 시스템 같은 다른 씨앗들과 결합할 수 있다.

  제품을 개발할 경우, 개발 그 자체는 과정의 절반에 지나지 않는다. 나머지 절반은 유통에 달려 있다. 

  유통은 제품을 군중에게 전달하는 방법이다. 유통은 구조에 대한 통제력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또 다른 강력한 유통 시스템 형태는 프랜차이즈나 체인점 운영이다. 가게 콘셉트가 성공적으로 자리 잡고 시스템을 갖추게 되면, 그 콘셉트를 복제해 다른 사람들에게 판매할 수 있다.  

  씨앗 5 : 인적 자원 시스템

  인적 자원 시스템은 운영하기에 가장 비용이 많이 들고 복잡하다. 왜냐하면 인간이란 예측이 불가능하고 비싼 자원인 데다가 통제가 어렵기 때문이다.

  인적 자원 시스템은 소극성을 늘릴 수도 줄일 수도 있다. 좋은 직원은 돈이 열리는 나무에 이로운 영향을 미치지만 나쁜 직원은 나무의 열매를 따 먹는 존재이므로 가지치기를 해야 한다. 그렇다고 지레 겁먹어서는 안 된다. 수백만, 아니 수십억 달러를 벌어들이려면 인적 자원 시스템은 반드시 필요하게 될 것이다. 당신 혼자서 모든 일을 해낼 수는 없기 때문이다.

- 돈이 저절로 따라오는 영향력의 법칙

  성공한 사람보다는 가치 있는 사람이 되라.    - 알버트 아인슈타인(Albert Einstein)

  영향력의 법칙에 따르면, 당신이 통제하는 범위 안에서 더 많은 인생에 영향을 미칠수록 당신은 더 부자가 된다. 간단히 말하자면 이렇다. 수백만 명에게 영향을 미치면 수백만 달러를 번다.

  영향력의 법칙을 활용하려면 당신의 사업은 규모나 중요도, 또는 두가지 모두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야 한다.

  순이익 = 판매 개수(규모) x 단위당 이익(중요도)

  규모 및 중요도 면에서 직접적으로든 간접적으로든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어야 돈이 따라온다. 직접적으로나 간접적으로 더 많은 사람들의 인생에 영향을 미칠수록 더 많은 부가 따라올 것이다.

  큰 숫자의 출처에 더 가까이 갈수록 부자가 될 확률은 더 높아진다. 수백만 명에게 봉사하는 것이 수백만 달러를 버는 길이다. 크게 벌기 위해 크게 생각하라.

- 사건과 상황의 발단은 우리 스스로에게 있다. 

  그것은 우리가 뿌린 씨앗으로부터 자라나기 때문이다.   - 헨리 데이비드 소로(Henry David Thoreau)

- 당신의 인생은 당신이 의식적으로나 무의식적으로 선택한 결과다.

  선택의 과정을 통제할 수 있다면 인생의 모든 면면을 통제할 수 있다.

  그리고 스스로를 책임지는 데서 오는 자유를 만끽할 수 있다.      - 로버트 베넷(Robert F.Bennett)

- 시간이 흐를수록 과거의 선택으로 인한 영향으로부터 벗어나기 어려워짐에 따라 마력도 감소한다.

- 선택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1) 지각 선택

  2) 행동 선택

  지각 선택은 행동 선택의 추친력으로 작용한다. 당신이 지각하고 믿는 특정한 생각이 있다면 , 바로 그 믿음에 일치하는 방식으로 행동하게 될 것이다. 당신이 지닌 사고방식은 당신이 하는 말과 생각을 통해 드러난다.  

  바람직한 지각 선택은 바람직한 행동 선택을 낳는다. 지각을 바꾸면 미래의 행동이 바뀐다.

  오래된 믿음 위에 새로운 믿음 덧씌우는 방법은 무엇일까? 새로운 믿음에 부합하는 정보, 수단, 사람들을 찾아라. 

  특별한 결과를 원한다면 특별한 생각을 해야 한다. 하지만 '특별함'은 사회의 굴레를 벗어나지 못하는 믿음을 가진 채로는 발견할 수 없다

- 조언 : 나은 선택과 나은 인생

  부를 향한 여정을 계속해 나가면서, 스스로에게 물어라. 나는 지금 지각 선택을 옳게 하고 있는 걸까? 옳은 행동을 선택하고 있는 걸까? 내선택이 내 꿈을 배반하거나 더 나은 인생을 볼 수 없도록 내 시야를 가리고 있지는 않은가? 나는 희생자가 되기로 선택했나, 아니면 승리자가 되기로 선택했나? 나는 도전을 포기하기로 선택했나, 아니면 받아들이기로 선택했나?

  인생을 변화시키는 일은 선택을 변화시키는 것부터 시작된다. 부를 향한 추월차선 차는 아스팔트 위가 아니라 선택 위를 달린다. 당신은 결정의 중요도에 따라 다음의 두 가지 전략을 활용해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다.

  1) 최악의 결과 분석(WCCA)

     - 이 선택에 따른 최악의 결과는 무엇인가?

     - 그 결과가 나올 확률은 얼마나 되는가?

     - 그 정도 리스크는 받아들일 수 있는가?

  2) 가중평균 의사결정 매트릭스(WADM)

     결정을 내리는 데 중요하게 작용하는 요인은 무엇인가?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결정을 내리는 데 관련된 모든 요인을 적어라. 각각의 중요도를 1~10사이 숫자로 기재하라. 모든 요인에 중요도와 등급을 매겨라. 더 높은 점수가 나온 쪽을 선호한다고 보면 된다.

- 오늘은 남은 인생을 시작하는 첫 날이다. 맞다, 오늘은 어제의 당신이 걱정하던 바로 그 내일이다. 과거라는 문제는 우리가 기억하지 말아야 할 것은 기억하고, 잊어야 할 것은 잊지 못한다는 사실이다. 시선을 백미러에 고정시키고 있다는 것은 과거에 매어 있다는 것이다. 과거에 매어 있으면 앞을 내다볼 수 없다. 앞을 보고 있지 않으면 미래의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 역풍에 등을 돌리면 바람이 당신의 등을 밀어 준다. 추월차선을 달리고 가속을 얻으려면 당신이 가고자 하는 방향에 역풍으로 작용하는 사람들에게 등을 돌려야 한다. 당신은 사회적 중력의 힘과 기대로부터 자유로워져야 한다. 이 중력의 힘에 유의하지 않으면 영원히 반복되는 평범한 인생의 늪에 빠져 허우적거리게 될 것이다.

- 사람들은 길과 같다. 당신에게 기회를 제공할 수도 있고 당신의 인생을 고통스럽게 만들 수도 있다.

  사업가 모임에 나가거나 네트워킹 행사에 참여하거나 당신과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 어울리거나 추월차선식 인생을 살며 불가능은 없다는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들과 어울리면서 전우로 삼을 사람들을 골라라. 당신이 원하는 종류의 성공을 거둔 사람들에 대한 책이나 자서전을 읽어라. 멘토를 찾아라. 추월차선 사고방식을 바탕으로 한 기업가 포럼에 참여하라.

  당신이 처한 상황과 맺고 있는 관계를 돌이켜 보고 역풍이 무엇인지 찾아내라. 그러고 나서 가속도를 붙일 행동을 선택하라.

- 시간은 케이크 같이 다른 이와 나눌 수 있는 물건이 아니다. 시간은 삶의 핵심이다. 누군가가 당신에게 당신의 시간을 달라고 한다면 분명 그들은 삶의 일부를 요구하고 있는 것이다.              - 앙뜨와네뜨 보스코(Antoinette bosco)

- 추월차선을 선택한 사람들은 시간이 삶의 연료 탱크와 같다는 것을 안다. 연료 탱크가 고갈되면 삶은 끝이 난다. 

  사실 우리 모두는 침몰하고 있는 배에 타고 있다. 당신은 시간을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생각하는가? 시간을 제대로 쓰고 있는가, 아니면 아무 생각 없이 쓰고 있는가? 당신은 마치 연료 탱크가 고갈되지 않을 것처럼 시간을 낭비하고 있지 않은가?

- 교육은 학교에서 배운 것을 모두 잊어버린 후에도 남는 것이다.          - 알버트 아인슈타인(Albert Einstein)

  자동차 소유자는 3,000마일마다 엔진오일을 교체하라는 교훈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이 교훈을 무시하면 당신의 자동차는 유효 수명에 도달하기도 전에 운명을 다할 것이다.

  추월차선을 달리려면 엔지오일을 새것으로 교체해야 한다. 그렇다면 엔진오일이란 무엇인가? 엔진오일은 교육이다. 지식이다. 세상 물정에 대해 아는 것이다.                 

  엔진오일, 즉 교육은 당신이 부를 얻는 길로 가는 여정에서 중요한 요소다. 당신이 끊임없이 새로운 교육을 받고, 새로운 기술을 익히고, 새로운 능력을 기른다면, 새로운 길이 열리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다. 제대로 된 교육은 믿을 수 없을 만큼 대단한 마력을 가진다.

  추월차선의 교육은 비즈니스 시스템의 성장을 촉진시키기 위한 것이다.

  엔진오일을 교체하면 당신의 자동차 수명을 몇 달 혹은 몇 년 더 연장 할 수 있다는 것은 무슨 뜻일까? 당신이 받는 지속적인 교육이 기생적인 부채나 순응으로 이어지지 않고, 당신의 추월차선 시스템을 향상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나는 내 엔진오일을 자주 교체하려고 했다. 나는 스스로 공부했다. 나는 책을 읽었다. 나는 도서관을 이용했다. 나는 웹상에서 기사, 사용지침서, 백과사전을 읽었다. 나는 지식을 구했고 지식을 소비했다.

  내가 나의 기술 세팅(엔진오일)을 새롭게 하지 않았다면 나의 여정은 막혀서 나아가지 못했을 것이다. 내가 지식을 추구한 덕분에 끝없이 변하는 세상에서 추월차선에서 얻은 기회를 놓치지않을 수 있었다. 공부는 졸업과 동시에 끝나지 않았다. 그때부터 시작되었다. 가장 멋진 일은 내가 스스로 한 공부가 추월차선에서 트윈 터보 엑셀이었다는 것이다.

  교육은 나무에서 따지 않은 과일이다. 필요한 것은 사다리다.

  기술과 전문지식은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아무도 당신의 무릎에 책을 놓아주고 지식을 선물하지 않는다. 당신이 구하고 노력하고 사용해야 한다. 지식의 습득과 응용은 당신을 부유하게 만들 것이다.

  [ 당신이 할 수 있는 최고의 투자는 당신 자신에 대한 투자다. 교육에 기꺼이 투자해라. 그렇지 않으면 훗날 훨씬 더 큰 대가를 치를 준비를 해야 할 것이다. 오늘 당신이 내린 결정은 당신의 재정적 미래를 결정한다. 반드시 올바른 결정을 내리도록 해라. 당신은 오늘의 결정이 가져올 결과에 따라 살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

  엔진오일을 교체할 시간을 어디서 찾아야 할까? 반복적이고 끊임없이 해야 하는 일상 활동과 연결 지으면 엔진오일을 교체하는 일은 어렵지 않다. 하나의 시간 프레임 안에서 두 가지 목표를 달성해라. 당신의 생활을 대학으로 만들어라.

  운전, 운동, 기다림, 화장실, 임시직, TV시청 이러한 시간을 흘려 보내거나 낭비하지 마라.

- 헌신은 돈이 열리는 나무에 주는 물, 햇빛 비료, 경작을 뜻한다. 나는 헌신이 서행차선으로부터의 탈출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단어라는 것을 안다.  흥미와 헌신은 근본적으로 차이가 있다. 흥미 있는 사람은 책을 읽지만, 헌신하는 사람은 그 책을 50번 응용한다. 흥미 있는 사람은 사업을 하고 싶다는 것에 그치지만, 헌신하는 사람은 유한책임회사 설립에 필요한 서류를 정리한다. 흥미 있는 사람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하루에 한 시간 일하지만, 헌신하는 사람은 시간이 허락하는 한 일주일 내내 일한다. 흥미 있는 사람은 값비싼 차를 빌리지만, 헌신하는 사람은 자전거를 타고 다니면서 절약한 돈을 시스템에 투자한다. 흥미 있는 사람은 부유해 보이지만, 헌신하는 사람은 부유해지기 위해 계획을 세운다.

 [ 카네기 멜론 대학의 랜디 포시 교수는 ]

  역경이 존재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역경은 우리를 몰아내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닙니다. 역경은 우리가 무언가를 얼마나 간절히 원하는지 깨달을 수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있는 것입니다. 그것을 충분히 간절히 원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역경은 그만두라고 말합니다. 역경은 그런 사람들을 단념하도록 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 위험을 무릎쓰고 도전해야 한다. 불안을 경험해야 한다. 세상으로 나가 실패를 맛보아야 한다.

   계산된 위험에 도전하라. 그렇게 하면 일이 잘 풀릴 것이다.

   "똑똑한 사람은 실수로부터 배운다. 현명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실수로 부터 배운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은 일반적인 것이며, 실패는 경험을 낳고 경험은 지혜를 가져다준다.

- 언젠가. 하지만 그 언젠가는 절대 오지 않는다. '언젠가'를 '오늘'로 만들어라.

  사람들은 완벽한 타이밍을 기대한다. 하지만 완벽한 시간이라는 것은 없다. 언제가는 바로 오늘이다. 오늘은 지금이다.

- 기회는 당신 주변에 자주 들르므로, 당신은 그것을 낚아채야 한다. 위험을 평가한 뒤 행동을 취하라. 기회는 마음대로 왔다가 사라진다. 무엇보다 기회는 변화와 도전의 옷을 입고 나타난다. 기억하라! 변화가 백만장자를 탄생시킨다.

- 가고자 하는 길을 택하는 자만이 그 길이 이르는 곳을 택하게 된다. 수단이야말로 목적을 결정한다.      - 헨리 에머슨 파즈딕

  영향력을 향한 길 : 추월차선 5계명

  영향력의 법칙에 의하면 수백만 달러를 벌기 위해서는 수백만 명에게 영향을 끼쳐야 한다. 당신의 길이 영향력의 방향으로 뻗지 않는다면 아무리 서비스를 잘해도 부를 이루기 어렵다. 영향력이야말로 부의 문지기이기 때문이다.

  1) 욕구(Need)의 계명

     신규 사업의 90%가 5년 안에 실패 하는데, 나는 그 이유를 알고 있다. 실패하는 사업은 욕구의 계명을 만족시키지 못하기 때문이다.

     욕구를 충족시키는 사업, 그리고 가치를 제공하는 사업이 성공한다는 것이다. 사람들의 문제를 해소시켜 주는 사업이 이익을 발생시킨다. 이기적이고 자아도취적인 동기는 탄탄하고 장기적인 사업 모델이 되지 못한다.

   사업의 목적이 과연 무엇인지 생각해 보라. 사업은 왜 존재하는가?

   사람들은 당신의 사업이 그들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관심을 가진다. 사람들에게 어떤 식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가? 거기서 취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문제점을 해소할 수 있는가? 요귝을 제공하는가? 무언가를 느끼게끔해 주는가? 도대체 내가 당신의 사업에 왜 돈을 주어야 하는가? 당신이 나의 인생에 어떠한 가치를 더해 줄 수 있단 말인가?

   소비자들은 이기적이다. 소비자들은 '대체 내가 무엇을 취할 수 있는데?'에 대한 답을 요구한다. 생산자로서 성공하려면 당신의 이기심을 버리고 타인의 이기심에 초점을 맞추어라.

  절대로 단지 돈을 벌기 위해서 사업을 시작하지 마라. 돈을 좇는 것을 그만두고 욕구를 좇기 시작하라.

  돈은 이기적인 사람들에게 끌리지 않는다. 돈은 문제점을 해결하는 사업에 끌린다. 돈은 욕구를 충족시키고 가치를 창출하는 사람들에게 끌린다. 욕구를 대규모로 해소하면 대규모의 돈이 끌려온다.

  다량의 욕구를 해결해 보라. 혹은 중대한 욕구를 해결해 보라.

  영향력을 발휘해 가치를 제공하라!  돈이 당신에게 오도록 하는 것이다! 자신의 세계를 벗어나 주위를 둘러보고 이기적인 행동을 그만두고 인류가 겪는 문제들을 해결해 보라. 이기주의로 가득 찬 이 세계에서 이타적이 되어라.

  "내가 이세상에 내놓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세상에 가치를 내놓는다면 돈은 당신에게 자석처럼 달라붙을 것이다! 

  추월차선에서 동기를 유발하는 연료는 열정이다. 열정이야말로 당신으로 하여금 주차장을 나와 길 위에 서게 한다.

  2) 진입(Entry)의 계명

   진입의 계명에 의하면 진입 장벽이 낮을수록 그 길의 유효성은 감소하는 반면 경쟁은 치열해 진다. 반대로 진입 장벽이 높을수록 그 길은 더 견실하고 튼튼하며 경쟁은 드물고, 전자의 경우에 비해 덜 뛰어나도 살아남을 수 있다. 진입 장벽이 낮은 사업은 열등한 길이다. 낮은 진입 장벽을 넘어서려면 '탁월함'이 필요하다.

  진입은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과정이다.

  돈에 관하여 이야기할 때 가장 주의해야 할 위험 신호는 '모두 다'이다. '모두 다'는 진입의 계명이 위반되었다는 것을 알려 주는 적신호다. 모두 같은 것을 하고 있다면 볼 것도 없이 그것은 실패한다.

  건축 붐이 일어 '모두 다' 미친 듯이 주택을 구매할 무렵, 나는 거꾸로 했다. 나는 집을 팔았다. 사는 것이 유행이라면 팔아야 한다. 파는 것이 유행이라면 사거나 가만있어야 한다. 경기가 어지러울 때마다 '모두 다 하고 있는' 것이 있다. '모두 다'하고 있다는 것은 임박한 파멸을 향하여 천천히 움직이는 길 위의 혼잡과도 같으며 도살장으로 향하는 양떼와도 같다.

  '모두 다 하고 있는'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간단하다. 소비자들-일반 대중-에게 널리 퍼진 분별없는 열광을 보면 이제 손을 떼야 할 때라는 것을 안다.

  3) 통제(Control)의 계명

  사업을 통제한다는 것은 사업에 있어 모든 것-회사, 상품, 가격, 수익 구조, 경영 방식 등-을 통제함을 뜻한다. 추월차선 여행자는 자신의 브랜드를 계발하고 거기에 투자한다.

  4) 규모(Scale)의 계명

  규모는 곧 영향력이며 영향력이야말로 추월차선 부의 방정식에 힘을 주는 것이다. 규모가 충족되려면 범위가 커져야 한다. 중요도는 가격이나 비용이 올라갈수록 커진다. 작은 서식지는 작은 부를 창출한다. 규모란 큰 수다. 크게 생각하라. 전국적으로 생각하고 전 세계적으로 생각하라. 규모 즉, 큰 수는 영향력의 법칙으로 이르는 길이다. 사업가들이 영향력의 법칙을 실현하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장애물 세가지는 규모, 중요도, 그리고 수입원이다.

  영향력의 법칙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수입원에 대한 통제권을 쥔 채로 규모와 중요도의 장애물을 깨 버리는 길 위로 가라. 당신의 수입원이 될 수 없다면 수입원을 위해 일하라.

  5) 시간(Time)의 계명

  사업을 한다는 것이 시간으로부터의 분리나 부를 보장해 주지는 않는다.

  시간의 계명은 다음과 같은 질문을 던진다.

   - 내가 없어도 사업이 돌아갈 만큼 자동화되고 체계가 잡혀 있는가?

   - 인적 자원을 고용해도 될 만큼 이문이 많이 남는가?

   - 내 시간을 쏟아 붓지 않아도 사업이 돌아갈 수 있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겠는가?

- 추월차선 순도 : 5계명

   1) 쓸모없는 사업에 투자하지 말지어다.

   2) 시간과 돈을 맞바꾸지 말지어다.

   3) 제한된 규모하에서 사업하지 말지어다.

   4) 통제권을 버리지 말지어다.

   5) 창업이 일련의 과정이 아닌 일회성 행사가 되도록 하지 말지어다.

- 세 개의 추월차선 고속도로

  1) 인터넷

     인터넷은 최고의 추월차선이다. 욕구에 기반을 둔 사업을 가정했을 때 인터넷은 5계명을 모두 만족시키기 때문이다. 인터넷은 자동적으로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확장 가능하며 컴퓨터를 통해 자동화가 가능하고 당신이 통제권을 가질 수 있으며 진입 장벽 또한 아직 '모두 다' 할 수는 없을 만큼 튼튼하다.

  2) 혁신

     혁신 또한 순도 높은 추월차선 중 하나이며 수많은 길을 내포하고 있다. 혁신을 통해 부자가 되기-제품, 서비스 정보를 발명해 제조하고 유통하기-는 구식이긴 하나 효과적이다. 혁신이란 제조와 그에 따른 유통을 말한다. 다시 말하면 혁신에 두 가지 행위가 포함된다. 제조와 유통이 그것이다.

  3) 의도적인 되풀이

    되풀이란 '바람직한 목적이나 대상, 혹은 결과에 접근하려는 목표를 갖고 일련의 과정을 반복하는 행위나 수단'이다. 의도적인 되풀이 과정은 5계명의 마지막, 규모를 실현시키는 행위다. 규모는 인적 자원 시스템이나 반복적인 성공을 통해 실현된다. 작은 식당 하나는 추월차선이 아닐 수 있으나 의도적인 되풀이 즉, 프랜차이즈나 체인화를 통해 추월차선으로 변화될 수 있다.

- 기회는 불편을 해결하는 데 있다. 기회는 단순화에 있다. 기회는 감정이다. 기회는 편리함이다. 기회는 더 나은 서비스며 고통을 치유하는 것이다. 기회란 형편없는 사업을 퇴출시키는 것이다. 누군가는 항상 이미 그것을 하고 있다. 여기서 더 중요한 문제는 '당신이 더 잘할 수 있는가'다. 당신이 욕구를 더 잘 충족 시키고,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고, 더 잘 홍보할 수 있겠는가? 

  큰 아이디어에 집착하지 말고, 더 나은 아이디어에 집중하라.

  놀랄 만큼 새로운 아이디어? 필요 없다. 욕구를 더 잘 충족시켜 크게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회란 상투적인 코드명에 숨어 있다. 개방 도로로 향하는 기회는 쉽게 포착할 수 있는 언어로 나타난다. 불쾌, 짜증, 불편, 불만, 문제 그리고 기대치와 결과의 간극 등이 그것이다. 이러한 것들에 도전하여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이 당신의 과제다.

- 재무적 문맹 상태를 벗어나라

  목적지를 설정하라 : 출발을 위한 4단계

  1) 라이프스타일을 정의하라 : 무엇을 원하는가?

  2) 비용을 계산하라 : 당신의 꿈을 위해 치러야 하는 비용은 얼마인가?

  3) 목표를 정하라 :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과 사업상 수익 목표를 설정하라.

  4) 실현하라 : 자금을 모으고 사업을 시작하라!

-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사람이 모든 것을 소유한다.

  "나도 그 생각 했는데!" 그런가? 누가 상관이나 하겠는가. 수많은 다른 사람들도 그 생각을 했다. 당신과 그들을 구별 하는 요인은 무엇일까? 그들은 실행을 했다. 당신은 실행을 하지 않았고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피에르 오미디야는 단지 번득이는 탁월함으로 이베이를 시작한 것이 아니다. 그는 떠오르는 아이디어(사진)을 실행(과정)으로 탈바꿈시켰다. 실행은 승자와 패자를 아이디어로부터 분리시키는 훌륭한 도구다. 

  아이디어를 떠올리기만 하는 사람이 아니라 실행하는 사람이 아이디어의 주인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