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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뇨병 치료제는 어떻게 ‘비만 해결책’이 됐나/ 500만원이면 나도 톰 크루즈?…허공 꼬집으면 내 방도 영화관이 된다/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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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뇨병 치료제는 어떻게 ‘비만 해결책’이 됐나/ 500만원이면 나도 톰 크루즈?…허공 꼬집으면 내 방도 영화관이 된다/

DDOL KONG 2024. 2. 5. 12:23

당뇨병 치료제는 어떻게 ‘비만 해결책’이 됐나

[비만 정복, 새 물결 인다]①
일상 생활 바꿀 획기적 발명될 ‘비만 치료제’
‘비만이 임자를 만났다’…향후 전망도 밝아

https://n.news.naver.com/article/243/0000056007?type=main




빅파마 격전지 된 비만 치료제…개발 열기 후끈

[비만 정복, 새 물결 인다]②
삭센다·위고비 위협하는 新 치료제 ‘젭바운드’
암젠·화이자 등 글로벌 바이오기업 속속 참전

https://n.news.naver.com/article/243/0000056008?type=main




시장ㆍ상품 ‘빅체인지’..K뷰티, 판 바뀌었다

[K뷰티시장 지형 대전환]①

4일 관세청과 관련업계에 따르면 2023년 K-뷰티 수출액은 84억9981만달러로 2022년(79억5290만달러) 대비 6.87% 늘었다. 역대 최대 수출액을 기록한 2021년(91억8341만달러)에는 못 미쳤지만, 중국을 제외한 6개 주요 수출국에 역대 가장 많은 화장품을 수출하며 주요 시장이 바뀐 점에서 의미가 크다. 화장품 업계에서는 올해 새 주요 시장에서 가파르게 성장해 100억달러 수출고를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2000년 1억1404만달러에 그쳤던 K-뷰티가 중국에서 활약하며 2012년(10억428만달러) 10억달러를 돌파한데 이어 앞으로는 미국과 일본을 양날개 삼아 세계 5대 뷰티 수출국에 이름을 올릴 전망이다.

국가별로는 지난해 중국에 27억8494억원을 수출하며 2022년(36억1175만달러) 대비 23% 감소했다. 자국 브랜드 소비 현상이 뚜렷해지면서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상품 인기가 시들해진 영향이다.

중국의 빈자리는 미국과 일본이 채웠다. 특히, 미국에서 K-뷰티의 성장세가 가파르다. 지난해 미국에 수출한 화장품은 12억1829만달러로 2022년(8억3915만달러) 대비 45% 늘었다. 주요 수출국 중 가장 큰 폭의 성장세다. 일본에는 8억605억원의 화장품이 수출되며 3위에 올랐다. 2022년(7억4607만달러) 대비 8% 성장해 신장률은 크지 않았지만, 기초화장에서 색조화장품으로 품목이 다변화되고 있어 성장 잠재력이 크다.

이어 △홍콩(5억808만달러, 28%) △베트남(4억9822만달러, 32%) △러시아(4억987만달러, 42%) △대만(2억3008만달러, 15%) 순으로 많은 화장품을 수출했다.

https://www.dnews.co.kr/uhtml/view.jsp?idxno=202402021016423440111




신진브랜드 역대급 실적…입지 좁아진 ‘빅2’

[K뷰티시장 지형 대전환]② 희비 엇갈린 작년 실적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코스맥스·한국콜마·코스메카코리아·씨앤씨인터내셔널 등 ODM 4사는 지난해 역대 최고 수준의 영업이익을 낼 전망이다.

https://www.dnews.co.kr/uhtml/view.jsp?idxno=202402041330096770515




3개월 만에 10만 대 판매…뷰티테크 시장 홀린 ‘이 제품’

에이피알 ‘부스터 프로’ 누적 10만 대 돌파
기존 뷰티 디바이스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
“연휴에도 증가세 유지···해외 진출도 박차”

https://n.news.naver.com/article/011/0004295922?sid=101




500만원이면 나도 톰 크루즈?…허공 꼬집으면 내 방도 영화관이 된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8/0004994828?type=main




[IT썰]'끝판대장' 애플, 자체 AI 하반기 공개…구글·MS 바짝 긴장
https://n.news.naver.com/article/008/0004994827?sid=105




“실시간 원하는 모양으로 변신” 韓 연구진, 트랜스포머 ‘메타물질’ 세계최초 개발

- UNIST 김지윤 교수팀, 기존 재료 한계 뛰어넘는 기계적 메타물질 개발

https://n.news.naver.com/article/016/0002262426?sid=105




화웨이가 돌아왔다…中 스마트폰 선두 탈환

카운터포인트, 올 첫 2주간 집계… "왕좌 탈환 큰 의미"

4일 리서치회사 카운터포인트는 중국 스마트폰 시장 집계 결과 화웨이가 올해 첫 2주 간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1위 기간은 짧지만 2019년 미국 정부의 제재 이후 판매량이 하락세를 보인 화웨이가 다시 중국에서 '왕좌' 자리에 오를 것이란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는 분석이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92/0002320333




카페24, 핏블리 브랜드 '핏블리마켓' 출시 지원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 활용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10여 년간 국내외에서 트레이너로 활동 중인 헬스 크리에이터 '핏블리(본명 문석기)'가 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활용해 기능성 식품 브랜드 '핏블리마켓'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카페24는 핏블리마켓의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쇼핑몰 구축·운영 과정을 지원했다. 특히 유튜브 채널 '핏블리'와 브랜드 쇼핑몰 '핏블리마켓'을 연동해 구독자에 효과적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이를 브랜드 성장으로 연결할 수 있는 사업 환경을 제공했다.

문석기 핏블리마켓 대표는 운동·스포츠 영양학 관련 자격증 다수를 보유한 운동 분야 전문가다. 국내외에서 트레이너로 활동한 경력을 바탕으로 유튜브에서 효과적인 운동법과 루틴, 운동 이론과 스포츠 영양학에 관한 지식을 전하면서 4년 만에 구독자 139만명을 달성했다. 문 대표는 자신의 전문성을 살려 자사 소속 영양사, 영양 전문 스포츠 코치 다수와 함께 직접 핏블리마켓 상품을 직접 개발한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92/0002320340




BofA "매파 파월도 시장의 금리인하 기대 못꺾어"

4일(현지시간)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뱅크오브아메리카(BofA)는 "파월 의장의 발언은 시장의 금리인하 기대감을 꺾기에는 부족했다"면서 "시장 관계자들이 여전히 올해 여섯 차례 금리인하를 책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지난 1월 FOMC 기자 회견에서 3월 금리인하 가능성에 선을 그은 바 있다. 파월은 "3월이 금리인하 가능성이 높은 시기는 아니다"라며 "인플레이션에 대한 고무적인 데이터가 더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다만 BofA는 시장의 금리인하 기대감을 줄이려던 파월 의장의 매파적인 발언이 오히려 금리인하 기대감을 키우는 역효과를 냈다고 평가했다.

BofA는 "파월이 이번 1월 FOMC 회의를 통해 금리인하 시기보단 속도 조절에 대한 멘트에 집중했어야 했는데 구체적인 시기를 언급하는 실수를 저질렀다"면서 "현재 시장 관계자들은 금리인하 개시 시점이 3월만 아닐 뿐이지 올해 총 금리인하 횟수를 여섯 차례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여섯 차례 금리인하는 연준이 지난 12월 FOMC 회의에서 시사한 세 차례 금리인하보다 두 배 많은 수준"이라며 "파월 의장이 이번 기자회견에서 범한 정책 실수가 향후 시장에 그대로 반영될 것"이라고 전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215/0001146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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