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DDOLKONG

中 내륙지방 덕에 '세계의 공장' 지속한다..."인도·멕시코·베트남보다 낫다"/ ‘갓성비 VS 짝퉁천국’ 논란의 중국 쇼핑앱, 조용히 한국 상륙 본문

투자

中 내륙지방 덕에 '세계의 공장' 지속한다..."인도·멕시코·베트남보다 낫다"/ ‘갓성비 VS 짝퉁천국’ 논란의 중국 쇼핑앱, 조용히 한국 상륙

DDOL KONG 2023. 10. 8. 04:44

https://n.news.naver.com/article/014/0005082637?type=main

中 내륙지방 덕에 '세계의 공장' 지속한다..."인도·멕시코·베트남보다 낫다"

인도, 멕시코, 베트남 등 중국 이후의 차기 생산 거점으로 주목받던 나라들이 의외의 복병을 만났다. 바로 중국 내륙지방이다. 치솟는 임금과 생산비용 상승 속에 중국의 제조업 비용 우위가 이

n.news.naver.com







‘갓성비 VS 짝퉁천국’ 논란의 중국 쇼핑앱, 조용히 한국 상륙[딥다이브]
https://n.news.naver.com/article/020/0003524196

‘갓성비 VS 짝퉁천국’ 논란의 중국 쇼핑앱, 조용히 한국 상륙[딥다이브]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쇼핑앱이 무엇일까요. 아마존이나 월마트가 아닙니다. 지난해 9월 출시 뒤 돌풍을 일으킨 ‘테무(Temu)’이죠. 이 테무가 유럽과 일본을 거쳐 올해 7월 한국까지 진출했

n.news.naver.com


-중국 이커머스 시장의 후발주자, 핀둬둬의 성장세가 놀랍습니다. 2분기에도 66% 매출 성장을 기록했죠. 중국에서도, 미국에서도 가장 잘 나가는 전자상거래 업체입니다. 올 7월엔 한국에도 진출했습니다.

-핀둬둬는 소비자 기대를 뛰어넘는 극강의 가성비로 승부합니다. 제조 공장과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C2M 전략이 효과를 발휘했죠.

-소셜커머스라는 고전적인 마케팅 방식도 통했습니다. PC가 아닌 모바일 시대 쇼핑은 검색보다는 추천이란 점을 간파한 건데요. 싼 제품을 충동적으로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절묘한 알고리즘도 한몫 합니다.

-짝퉁 천국이란 불명예와 비인간적인 근무환경까지. 논란 많은 기업이지만, 이미 국경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가성비 플랫폼의 진격은 당분간 계속될 겁니다.






美 주택에서 다이닝룸과 욕조가 사라지는 이유는
https://n.news.naver.com/article/023/0003791571?sid=101

美 주택에서 다이닝룸과 욕조가 사라지는 이유는

집값 급등으로 소형 주택 선호, ‘공간 가성비’ 따진다 WEEKLY BIZ 뉴스레터 구독하기 ☞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146096 구독자가 246만명에 달하는 유튜브 채

n.news.naver.com


[WEEKLY BIZ] 집값 급등으로 소형 주택 선호, ‘공간 가성비’ 따진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