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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AI가 자동차를 탈 때 - LG경영연구원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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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AI가 자동차를 탈 때 - LG경영연구원

DDOL KONG 2024. 8. 5. 02:14

2022년 말 ChatGPT 공개 이후 생성형 AI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고 있다. 기술 발전과 모델 크기 경쟁, 정확도 및 윤리 문제 등의 이슈를 넘어, 최근에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 출시가 주목받고 있다.

자동차 산업에서도 생성형 AI의 적용이 시작되었다. 올해 CES에서 OEM들이 Voice Assistant 기능에 생성형 AI를 적용한 차량을 선보였다. 생성형 AI의 자동차 적용을 통해 자동차 고객 경험의 혁신이 기대되며, 자율주행의 기술적 도전도 해결할 수 있을 전망이다.

생성형 AI는 기존 AI에 비해 전후관계를 인식하고 다양한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학습 및 처리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은 자율주행 경험을 고도화하고, 운전 편의성을 향상시키며, 차량 관리 및 엔터테인먼트를 최적화할 수 있다.

AI 기술의 빠른 변화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생성형 AI를 자동차 특성에 맞게 효과적으로 적용하기 위한 통합적 역량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통해 새로운 자동차 경험의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1. 생성형 AI가 변화시킬 자동차 경험
2. 자동차 특성에 맞는 통합이 중요


LGBR_Report_240722_20244323104345326.pdf
0.48MB



https://www.lgbr.co.kr/business/list.do?type=business&rankOptions=TITLE/50,KEYWORD/100,KEYWORD_TOP/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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