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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OLKONG

"애플표 AI의 이름은 '애플 인텔리전스'"/ 전기차 캐즘 끝나가나…"피봇 멀지 않았다"[EV 재도약 시그널①]/ HBM에 가려진 D램⋅낸드 ' 본문

투자

"애플표 AI의 이름은 '애플 인텔리전스'"/ 전기차 캐즘 끝나가나…"피봇 멀지 않았다"[EV 재도약 시그널①]/ HBM에 가려진 D램⋅낸드 '

DDOL KONG 2024. 6. 9. 02:37

"애플표 AI의 이름은 '애플 인텔리전스'"

블룸버그 통신 "새 AI 기능, WWDC2024 기조연설의 절반 차지할 것"

애플 인텔리전스는 기본적인 AI 작업을 처리할 것으로 예상되며 대부분 기기 내에서 작동한다. 즉, 모델은 클라우드가 아닌 장치의 온보드 프로세서에 의해 구동된다. 기본적인 AI 작업에 대한 기준이 무엇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애플 인텔리전스에는 기기에서 AI 요청 사항을 처리할 수 있는지 아니면 애플 서버가 필요한지 결정하는 코드가 포함되어 있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92/0002334074




세계식량가격 석 달째 상승…곡물 가격 6.3% 올라

FAO, 5월 식량가격 지수 발표…설탕은 7.5% 하락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4734837




CSIS "中에 전함숫자 밀리는 美, 조선 강국 韓·日 도움 받아야"

美 219척 vs 中 234척…"美, 한일과 협력해 수적 열세 극복해야"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4734753




美 '뜨거운 고용시장'에 씨티·JP모건 '7월 금리인하 전망' 포기

씨티 9월·JP모건 11월로 각각 늦춰…씨티 "놀라울 정도로 강한 고용 증가"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4734716




"트럼프, '가상화폐 대통령 되겠다'"…민주 텃밭 샌프란 공략

선거자금 모금 행사에 IT 기업가 등 참석…166억원 모금
8일까지 캘리포니아 훑어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4734869




튀르키예, 중국산 차량에 40% 추가 관세 부과키로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4734979




전기차 캐즘 끝나가나…"피봇 멀지 않았다"[EV 재도약 시그널①]


https://n.news.naver.com/article/003/0012593726




세계로 뻗는 중국 전기차…미국·유럽 견제는 부담[EV 재도약 시그널②]

중국 전기차 점유율 60% 근접…"중국 견제는 성장 방해 요인"

8일 에너지 전문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중국 전기차업체 비야디(BYD)는 올해 1~4월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점유율 20.2%를 기록해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시장 점유율(20.5%)보다 소폭 줄었지만, 올해도 20%대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글로벌 전기차 시장 점유율 2위인 테슬라를 추격하는 3위도 중국 업체다. 중국 지리자동차는 1~4월 글로벌 전기차 시장 점유율 7.9%를 달성했다. 이는 지난해 시장 점유율(6.1%)보다 1.8%p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테슬라 시장 점유율은 15.3%에서 11.3%로 줄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3/0012593734



HBM에 가려진 D램⋅낸드 '이익률'…삼성전자 여유 있는 이유 [소부장반차장]

주목되는 점은 HBM와 별개로 일반 D램, 낸드플래시는 삼성전자가 업계 1위를 지키고 있다는 점이다. 지난해 반도체 시장 침체로 인한 D램, 낸드플래시 등의 판가 하락이 이어지면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감산에 돌입했고, 효과가 톡톡히 나타나고 있다. 1분기 일반 D램의 재고 수준은 예년 수준으로 돌아오며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부(DS)의 적자 탈출도 성공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138/0002174930




시험비행 성공 머스크 스페이스X, 다음은 로봇팔로 로켓 회수?[우주이야기]

스타십 네 번째 시험비행 성공
달착륙선 활용 탄력, 발사대로 로켓 회수 시도 가능성

https://n.news.naver.com/article/018/0005759261




[인터뷰] 스페이스X 알아본 우주벤처 투자가 “우주경제의 모든 가치는 위성에서 나온다 ”

채드 앤더슨 미국 스페이스 캐피털 최고경영자
“AI로 대량 정보 처리, 공간 정보 위성에 주목”
“발사나 우주 쓰레기 처리 韓기업도 눈길”

https://n.news.naver.com/article/366/0000997216




"계약 인증합니다" 반응 폭발…벌써 난리난 전기차 정체

EV3 출시 동시에 이목 끄는데 성공
3000만원대 중후반 가격 전망
NCM배터리 달고 501㎞ 주행

특히 전기차 대중화에 가장 걸림돌이었던 가격이 예상대로 3000만원대로 맞춰질 것으로 전망된다. 일각에서는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가 500㎞ 나오는 롱레인지 모델은 4000만원이 넘을 것으로 예상했으나, 친환경 차 세제 혜택, 정부·지자체 보조금을 고려했을 때 해당 모델 시작가 역시 3000만원 중후반대에 맞춰질 것으로 예상된다.

더욱이 EV3는 "대중적 전기차는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사용해 가격을 낮춘다"는 일반적 공식을 깼다. 니켈·코발트·망간(NCM) 배터리를 사용해 롱레인지 모델 기준 1회 충전 시 주행 거리 501㎞를 확보했다. 송 사장은 "대중화 모델이든 고급 모델이든 1회 충전 시 주행거리가 450㎞에서 500㎞는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언급한 바 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4994485




"1000만원 벌면 150만원 내야할 판"…한숨 깊어진 '코인족'

내년부터 암호화폐 투자 수익도 세금 물린다

두 차례 미뤄진 코인 과세
내년 1월 시행 예정
일각선 "연기해야" 주장도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4994490




"1998년 떠올라"…尹이 띄운 자원개발株 '최상의 시나리오' [신민경의 테마록]

尹이 띄운 자원개발株…과거에도 이미 있었다는데
1998년 동해 가스전 발견해 95번째 산유국 등극
증권가 "성공 시나리오 대비해야…급등주는 조심"

성종화 LS증권 연구원은 "정부 발표로 테마성 모멘텀(동력)이 강했던 건 주가의 일반적인 속성 중 하나"라면서도 "시추와 생산에 오랜시간이 걸린단 점을 감안해 관련주들의 수혜 연관성과 정도 등을 꾸준히 검증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도 "주가가 과도하게 오른 주식들이 분명 있다"며 "이들 종목이 차분해질 때를 기다리는 게 우선"이라고 덧붙였습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4994452




[토요칼럼] 저금의 재발견

눈길 끄는 '고금리' 금융상품
'눈 가리고 아웅' 식이 대부분

투자처 다양해지면서
'저축의 미덕'도 퇴색되고 있어

투자의 기본은 종잣돈 마련
티끌도 모으면 태산이 돼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4994416




사면초가 빠진 중국?...글로벌 ‘반중 정서’ 확산 조짐

중국, 미국·EU와 무역전쟁

이 가운데 튀르키예까지 반중 노선 택해
중국산 수입 차량에 40% 추가 관세 부과 결정

동남아 국가로 퍼질 가능성 높아

https://n.news.naver.com/article/050/0000076052




'배터리 자급자족' 가능한 中이 완성차에 손내미는 이유

[MT리포트]RE, 배터리<2회>:배터리 순환경제의 '검은 황금'③

사용 후 배터리(폐배터리)를 재사용·재활용하는 순환경제에 가장 앞서 있는 나라는 중국이다. 세계 1·2위 배터리 제조사 CATL(닝더스다이)와 BYD(비야디) 등을 비롯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을 보유한 덕에 상당수 배터리 물량을 국내에서 소비할 수 있다. 결국 사용 후 배터리를 확보하는 데 유리한 만큼 순환 구조를 만들기 쉽다는 게 배터리 업계의 평가다.

동시에 중국 업계는 주요 자동차 제조사 등과 손잡고 순환경제 공급망과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대부분 배터리를 해외에 수출하거나 해외 생산을 하고 있는 우리 업계가 순환경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선 안정적인 사용 후 배터리 확보가 필수적이다.

미국과 유럽이 각각 IRA(인플레이션감축법), 배터리법 내 재활용 의무조항을 통해 중국산 배터리를 견제하는 상황에서 CATL이 중국 외 자동차 메이커와 파트너십으로 돌파구를 찾는다는 해석이 나온다.

동시에 배터리 순환경제의 첫번째 진입장벽인 원재료 조달, 즉 사용 후 배터리 물량확보 능력을 강화한 것으로도 풀이된다. 배터리 생산공정에서 나오는 부산물만으로는 유럽과 미국의 환경기준을 충족시키기 어렵고 2028년을 전후해 전기차 사용 후 배터리가 대량으로 쏟아져 나올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미리 완성차 브랜드로부터 순환경제 원재료를 확보하기 위함이라는 설명이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8/0005048003




외식 무서운 '집밥족' 늘자…마트·편의점에 치였던 '이곳' 부활

SSM 매출 지난해 2분기 이후 반등...식료품 매출 증가
퀵커머스 강화 차별화 전략...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매각 시 시장 구도 변화할 듯

https://n.news.naver.com/article/008/0005048002




CJ에 물류 넘기는 SSG…이커머스 대권 도전 접나

[주간유통]CJ그룹·신세계, 물류·유통 MOU
SSG는 사실상 자체 물류 포기…경쟁력 부족
본업인 오프라인에 충실하겠다는 판단

https://n.news.naver.com/article/648/0000026291




“병원 은행 갈 때 깜빡, 이젠 괜찮아”…은행들 앞다퉈 뛰어든 이 사업

국민·농협·카카오뱅크·토스 등 선정, 시스템 개발 착수
디지털 경쟁력 우위 확보…비용 절감·고객 유치 등 용이

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5315751




[단독] 아브레우 “유전 가능성은 국가 경사인데, 한국처럼 논쟁 뜨거운 건 처음”

https://n.news.naver.com/article/023/0003839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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