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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텔의 32조 투자 이끈 이스라엘의 기술력/ 국제유가, 5% 폭락...사우디, 가격인하/ "난리났다" 79만 원 주고 사는 '한정판 텀블러' 뭐 본문
인텔의 32조 투자 이끈 이스라엘의 기술력/ 국제유가, 5% 폭락...사우디, 가격인하/ "난리났다" 79만 원 주고 사는 '한정판 텀블러' 뭐
DDOL KONG 2024. 1. 9. 07:10
https://n.news.naver.com/article/053/0000040676?type=main
인텔의 32조 투자 이끈 이스라엘의 기술력
지난해 12월 26일 인텔이 가자지구와 가까운 이스라엘 키르얏 갓(Kiryat Gat)에 250억달러(약 32조원) 규모의 신규투자를 발표한 것은 놀라움이었다. 지난해 6월 처음 알려진 이 투자 계획은 넉 달 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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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환주의 개미지옥] '솔로지옥'보다 무서운 '개미지옥': 1화
https://n.news.naver.com/article/014/0005124274?sid=101
[이환주의 개미지옥] '솔로지옥'보다 무서운 '개미지옥': 1화
"환주야, 내가 이런 얘기 잘 안 하는 거 알지. 큰 욕심 안 부리면 거의 무위험으로 15%는 무조건 먹을 수 있어." 지난 2019년 여름이었다. 2014년 4월 현재 회사에 입사한 필자는 당시 경제지 기자로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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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주식, 미국 주식 보다 후진 5가지 이유: 2화 [이환주의 개미지옥]
https://n.news.naver.com/article/014/0005125225?sid=101
한국 주식, 미국 주식 보다 후진 5가지 이유: 2화 [이환주의 개미지옥]
지난 6일 작성한 '이환주의 개미지옥' 1편에 기대 이상으로 좋은 댓글이 많이 달렸다. 네이버 기준 약 100여개의 '좋아요' 응답이 있었고, 댓글에도 '시원하다', '정말 그렇다'는 내용이 많았다. 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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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유가, 5% 폭락...사우디, 가격인하
https://n.news.naver.com/article/014/0005125204
국제유가, 5% 폭락...사우디, 가격인하
국제유가가 8일(이하 현지시간) 5% 가까이 폭락했다. 세계 최대 석유수출국 사우디아라비아가 아시아 판매가격을 낮추면서 석유수요 둔화와 공급 과잉 우려가 다시 불거진 탓이다. CNBC에 따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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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리났다" 79만 원 주고 사는 '한정판 텀블러' 뭐길래
https://n.news.naver.com/article/057/0001791518
"난리났다" 79만 원 주고 사는 '한정판 텀블러' 뭐길래
최근 스타벅스에서 특별 한정판으로 출시된 텀블러가 미국에서 약 65~79만 원에 재판매되고 있다는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지난 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최근 스탠리는 지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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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 영향으로 홍보 효과 발생
NYT는 스탠리 텀블러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진 배경에 대해 SNS와 연관이 있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틱톡의 영향이라고 분석했습니다.
틱톡에서 텀블러 사용자들이 자신이 소유한 제품을 소개하거나, 텀블러를 꾸미기 위한 여러 악세서리들을 보여주면서 홍보 효과가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NYT는 스탠리 텀블러가 밀레니얼과 Z세대, 특히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고 소개했습니다.
그러나 치솟는 인기에도 불구하고 스타벅스 측은 해당 텀블러 재고가 추가로 들어올 계획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재판매 가격이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핑크와 빨강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 이 텀블러는 이미 미국 경매사이트 이베이(eBay) 등에서 500~600달러(약 65~79만 원)에 달하는 가격에 재판매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시라큐스대학교 소매관리학과 쉘리 코한 교수는 브랜드 관련 희소성이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브랜드 마케팅이 (과거) 주로 남성에서 이제는 여성을 상대로 하고 있다"라며 "특히 여성들 사이에서 희소성이 영향력을 미치고 있으며 이것이 열풍을 몰고 왔다"고 지적했습니다.
아이폰 만들던 폭스콘이 전기차 만든다... 車도 이젠 파운드리 시대
https://n.news.naver.com/article/023/0003809544?sid=101
아이폰 만들던 폭스콘이 전기차 만든다... 車도 이젠 파운드리 시대
프랑스 자동차 회사 르노의 한국 지사인 르노코리아차는 2025년부터 스웨덴 업체 폴스타의 전기 SUV를 생산할 계획이다. 최근 르노와 폴스타는 차량 제작 설비 설치와 기술 인력 파견 등 구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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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업계의 제조 문법이 바뀌고 있다. 르노처럼 다른 브랜드 차량을 만드는 것뿐 아니라 아예 차량 생산만 맡겠다는 회사도 속속 나타나고 있다. 반도체 분야에서 ‘설계’와 ‘생산’이 분리된 것처럼 자동차 제조 분야에서도 ‘파운드리(위탁 생산)’ 개념이 본격 등장한 것이다.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대만 TSMC 같은 초대형 파운드리 업체가 나올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이런 변화는 내연기관차보다 상대적으로 제조가 쉬운 전기차의 등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견해다.
자동차 업계에도 파운드리 태동
산업계의 대표적 분업 모델은 반도체 분야다. 설계 전문 기업인 ‘팹리스’,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파운드리’, 패키징 등을 맡는 ‘후공정(OSAT)’ 등으로 구분된다. 대규모 투자가 계속 이뤄져야 하는 설계와 달리 생산과 후공정은 비교적 공정이 간단하고, 비용을 줄이는 것이 핵심으로 대만·한국·중국 업체들이 강세를 보인다.
자동차 산업에 이런 분업이 적었던 이유는 3만여 개 부품이 들어가는 내연기관차 제조 특성상 차량을 생산할 수 있는 업체가 소수였기 때문이다. 리콜과 같은 안전 이슈 등 제조 후 관리 어려움도 진입 장벽을 높였다.
그러나 전기차 전환이 본격화하면서 판이 바뀌었다. 전기차는 복잡한 구조의 엔진 대신 모터가 탑재되는 등 내연기관차와 비교해 부품이 40%가량 적어 제조의 까다로움이 줄었다. ‘바퀴 달린 컴퓨터’라고 불릴 만큼 차량 자체보다 탑재된 반도체 칩이 중요해졌고, 이를 통해 무선 업데이트(OTA)가 보편화하며 대규모 리콜 등에 대한 대응도 가능해졌다.

[콘텐츠 커머스 2024]① “웃다가 지갑 열었네”... 대놓고 한 ‘앞광고’에 2600만 몰렸다
https://n.news.naver.com/article/366/0000958916
[콘텐츠 커머스 2024]① “웃다가 지갑 열었네”... 대놓고 한 ‘앞광고’에 2600만 몰렸다
‘콘텐츠+상거래’ 결합한 콘텐츠 커머스, 新 유통 트렌드로 조회수가 곧 매출... 가격 흥정 유튜브 예능 ‘네고왕’ 인기 판매 끝나도 콘텐츠는 살아남아... 마케팅·홍보 효과는 덤 [편집자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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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상거래’ 결합한 콘텐츠 커머스, 新 유통 트렌드로
조회수가 곧 매출... 가격 흥정 유튜브 예능 ‘네고왕’ 인기
판매 끝나도 콘텐츠는 살아남아... 마케팅·홍보 효과는 덤
[콘텐츠 커머스 2024]② 브랜드보다 내 취향… 콘텐츠 커머스 이끄는 ‘잘파세대’
https://n.news.naver.com/article/366/0000959309
[콘텐츠 커머스 2024]② 브랜드보다 내 취향… 콘텐츠 커머스 이끄는 ‘잘파세대’
110년 된 보온병, 틱톡 덕에 인기 수직상승 잘파(Z+Alpha Generation)가 이끄는 콘텐츠 커머스 주의력 짧고, 단편적 소비... 취향 추종하는 ‘디토소비’도 “사실 틱톡의 영향을 받아 이 제품(스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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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년 된 보온병, 틱톡 덕에 인기 수직상승
잘파(Z+Alpha Generation)가 이끄는 콘텐츠 커머스
주의력 짧고, 단편적 소비... 취향 추종하는 ‘디토소비’도
[콘텐츠 커머스 2024]③ OTT 왜 하냐고? 신발 더 팔려고... 아마존·쿠팡이 오리지널 콘텐츠 만드는 이유
https://n.news.naver.com/article/366/0000959992
[콘텐츠 커머스 2024]③ OTT 왜 하냐고? 신발 더 팔려고... 아마존·쿠팡이 오리지널 콘텐츠 만드는
OTT로 고객 록인 하는 아마존·쿠팡·월마트 유튜브 채널 열고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도 시청자를 팬으로... 콘텐츠가 곧 광고, TV보다 제작비도 저렴 “우리가 골든글로브를 받으면 더 많은 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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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로 고객 록인 하는 아마존·쿠팡·월마트
유튜브 채널 열고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도
시청자를 팬으로... 콘텐츠가 곧 광고, TV보다 제작비도 저렴
[콘텐츠 커머스 2024]④ 200억 번 ‘벨리곰’...IP 개발하고 기획사 차리는 유통家
https://n.news.naver.com/article/366/0000960765
[콘텐츠 커머스 2024]④ 200억 번 ‘벨리곰’...IP 개발하고 기획사 차리는 유통家
자체 캐릭터 개발하는 유통업체들 롯데 ‘벨리곰’, 현대 ‘흰디’, 신세계 ‘푸빌라’ 팝업 등 경험 제공하면서 IP활용 국내 캐릭터 시장만 20兆… 잘 만들면 ‘팬덤 소비’ 이끌어 전문가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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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체 캐릭터 개발하는 유통업체들
롯데 ‘벨리곰’, 현대 ‘흰디’, 신세계 ‘푸빌라’
팝업 등 경험 제공하면서 IP활용
국내 캐릭터 시장만 20兆… 잘 만들면 ‘팬덤 소비’ 이끌어
전문가 “지속가능한 콘텐츠 IP엔 스토리텔링 고민 필요”
[CES 2024]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삼성에게 AI 새롭지 않아… 전 세계에 AI 제공 목표”
https://n.news.naver.com/article/366/0000960778
[CES 2024]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삼성에게 AI 새롭지 않아… 전 세계에 AI 제공 목표”
프레스 컨퍼런스서 ‘AI로 여는 초연결 시대’ 비전 제시 AI 기능 강화한 각종 가전·전자제품 소개 AI 동반자 ‘볼리’ 공개… “집주인보다 집 잘 알아” 현대차·테슬라와 손잡고 스마트 홈 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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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스 컨퍼런스서 ‘AI로 여는 초연결 시대’ 비전 제시
AI 기능 강화한 각종 가전·전자제품 소개
AI 동반자 ‘볼리’ 공개… “집주인보다 집 잘 알아”
현대차·테슬라와 손잡고 스마트 홈 구현
삼성전자의 자회사 하만은 전장 시장에서 운전자의 행동 양식을 학습하는 ‘레디 케어’ 솔루션을 소개했다. AI뿐만 아니라 카메라, 딥러닝 기술로 운전자 얼굴과 생체 신호를 인식하고 운전자의 행동과 패턴을 학습해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이와 함께 공개한 증강현실 기반의 헤드업 디스플레이 제품 ‘레디 비전’은 자동차 전면 유리에 내비게이션, 위험 정보 등의 운전 정보를 직관적으로 표시한다.
현대차그룹·테슬라와 각각 협업… 스마트 홈 구현 박차
스마트 홈 구현을 위한 협업도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현대차그룹과 함께 스마트싱스 플랫폼을 연동해 주거공간과 이동공간의 연결성을 강화한다. 현대차그룹의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를 스마트싱스 플랫폼에 연동해 추운 아침에 집에서 원격으로 자동차 시동을 켜 히터를 미리 작동시킬 수 있다.
또 현대차·기아·제네시스 커넥티드 카 고객은 차 안에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또는 음성으로 스마트싱스 플랫폼에 연동되는 집안의 기기들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가령 더운 날 미리 에어컨이나 공기청정기 등을 켜 실내환경을 쾌적하게 조성할 수 있는 것이다.
존슨앤존슨, 표적암치료 약물개발업체 2.6조원에 인수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4934310?sid=101
존슨앤존슨, 표적암치료 약물개발업체 2.6조원에 인수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존슨앤드존슨(JNJ)는 8일(현지시간) 표적암치료 약물개발업체인 암브렉스 바이오파마(AMAM)을 20억달러(2조6,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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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브렉스 현 주가에 105% 프리미엄지불
'유도미사일'로 불리는 ADC 개발 업체
삼성바이오로직스, ADC 사업 자신하는 이유는
https://n.news.naver.com/article/648/0000022388?type=main
삼성바이오로직스, ADC 사업 자신하는 이유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ADC(항체-약물 접합체) CDMO(위탁개발생산) 사업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ADC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과 함께 CDMO 수요가 커질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그간 항체의약품 CDM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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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ADC 생산시설 짓고 사업 착수
트로델비 등 ADC 항체 생산경험 풍부
외부협력 통해 링커·페이로드 기술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