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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OLK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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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부자’는 진보 정권을 싫어하지 않는다[돈의 심리] ‘부자 증세’ 영향 받는 건 중산층 상위권… 양극화 해소하려면 중산층 몰락 막아야https://n.news.naver.com/article/037/0000036602"올들어 두번째 행운"…제니 '바나나킥' 이어 또 난리난 'K과자'넷플릭스 '새우깡'까지 난리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5153959조선업계 '공룡' 탄생 임박…'세계1위' 中조선 자회사 2곳 합병 허가중국선박은 군·민 조선, 수리, 해양공정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산하에는 장난조선, 와이가오차오조선, 중촨청시, 광촨국제 등 4개 조선 기업이 있다.중국중공은 해양방위와 해양개발장비 등의 사업부문을 갖고 있다. 다롄조선, 우창조선, 베이하이조..

공연이 도시를 움직인다: 문화 소비가 만든 지역 활성화중국 젊은 층의 한류 소비 방식 변화중국 내에서는 콘서트가 ‘이동하는 GDP(行走的 GDP)’로 불릴 만큼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큰 것으로 평가된다. 업계에서는 ‘1:4.8’이라는 표현을 통해 그 소비 유발 효과를 설명하는데, 이는 '콘서트 티켓에 1위안을 지출할 경우 같은 기간 발생하는 관련 소비가 최소 4.8위안에 달한다'라는 의미다. 이러한 경제적 파급력을 기반으로 대형 공연을 유치하고, 이를 통해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려는 전략은 현재 중국 각지에서 자발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주요 정책 방향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중국의 대표 티켓 예매 플랫폼 다마이왕(大麦网)에 따르면, 올해 노동절 연휴(5월 1일~5일) 동안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서방 플랫폼 철수 이후 Kinopoisk·IVI 등 러시아 플랫폼 약진… 콘텐츠 시장 주도권 전환러시아 OTT 생태계에서 떠오른 K-콘텐츠, 라이프스타일 수출로 이어져모스크바의 TV 화면에는 더 이상 익숙한 붉은 N 로고가 보이지 않는다. 대신 러시아어로 된 새로운 아이콘들이 자리잡았다. 가족들이 모여 키노포이스크(Kinopoisk)로 최신 러시아 드라마를 시청하고, IVI에서 한국의 로맨틱 코미디를 찾아본다. 한편, 젊은 세대는 유튜브 대신 VK 비디오에 접속해 좋아하는 인플루언서의 영상을 시청한다.서방의 거대 플랫폼이 떠나간 자리를 러시아 토종 OTT 서비스들이 채우며 이제는 일상으로 자리 잡았다. 요즘 러시아 시청자들의 스크린 위에는 어떤 변화가 일어나고 있을까?빠르게 성장하는 러시아 OTT 시장지..

디지털 전환과 기술 혁신이 견인하는 일본 이러닝 시장의 변화B2B 중심의 고도화, B2C의 다양화…에듀테크 생태계 변화 가속AI·LMS 기반 맞춤형 학습과 한·일 협업의 새로운 가능성디지털 전환 가속화 속 일본 이러닝 시장 급성장…2029년 1조 엔 육박 전망일본의 이러닝 및 디지털 교육 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중 원격 교육 수요가 급증하면서 급속히 성장했다. 이후 일본 정부는 국가 디지털 전환(DX) 정책을 본격화하며 이러닝을 교육 혁신의 핵심 수단으로 채택하고 있다. 기업들은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 유지를 위해 디지털 학습 플랫폼을 적극 도입하고 있으며, 개인 학습자들도 자기 계발이나 취미 학습의 수단으로 이러닝을 활용하고 있다. 인공지능(AI) 튜터, 메타버스 기반 교육, 학습관리시스템(LMS..